• LOGIN
  •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



소개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3D Character Artist 윤규빈입니다.
저는 지난 5년간 국내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등에 캐릭터모델러로써 활동했고 현재도 개발중에 있습니다.
캐릭터모델링분야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시지만, 막상 시작해보면 어려움을 겪고 포기하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요즘같이 넘쳐나는 정보중에서 이것저것 배우려하다보니 더 그런것 같습니다. 저 또한 아직 배워나가는 모델러이지만,
저의 노하우와 작업방식을 통해 여러분들과 소통하고 서로 성장해나가고자 합니다.

또한 발차기 여러분들 중에는 해외취업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제 막 3D를 시작하고 국내쪽으로 취업을 생각하시는분들도 많이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부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윤규빈 드림

에센스 수업 일정

에센스 대상

맥스를 처음 접해보시는분, 맥스를 좀 더 효율적으로 쓰고싶은분, 캐릭터 제작에 유용한 툴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 실시간 렌더링 캐릭터를 만들고 싶으신분.

에센스 목표

실루엣과 형태력부터 이해와 캐릭터모델링의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간단하게 소개

에센스 커리큘럼

Week 1:

  • 자기소개,앞으로의 진행 소개
  • 개인작업 제작과정 및 간단한 파이프라인 소개
  • Q&A

Week 2:

  • 3D 캐릭터모델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들
  • 형태력과 기술력에 대한 이야기
  • 다양한 레퍼런스를 통한 모델링의 접근방법
  • Q&A

Week 3:

  • 캐릭터모델링의 전체적인 프로세스 Part.1
  • Q&A

Week 4:

  • 캐릭터모델링의 전체적인 프로세스 Part.2
  • 어드밴스 수업 설명
  • Q&A

 

수업 진행 현황

에센스
[발차기] 캐릭터모델링 – 윤규빈 2기 에센스 1주차 01:32:00
[발차기] 캐릭터모델링 – 윤규빈 2기 에센스 2주차 01:49:00
[발차기] 캐릭터모델링 – 윤규빈 2기 에센스 3주차 01:48:00

단톡방입장 & 수업입장

어드밴스 보러가기

게시판

수업 리뷰

5

5
5 ratings
  • 5 stars5
  • 4 stars0
  • 3 stars0
  • 2 stars0
  • 1 stars0
  1. 5

    수강생이 많은편이었는데 작업물 하나하나 다 봐주셧어요
    약간 커리큘럼의 범위가 넓은편이어서 작업속도보다 진도가빨라 따라가기 약간 힘든점이 잇엇습니다

  2. 5

    전반적인게임 캐릭터 제작 workflow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지브러시에서의 모델링은 입문부터 설명해주시고 맥스에서의 모델링은 어느정도 안다 생각하시고 빠르게 진행해주셔서 맥스엔 익숙치않고 지브러시는많이 익숙한 저에겐 조금 아쉬운부분도 있었던것같습니다!

  3. 5

    전반적인 노하우와 작업물의 진행과정등 매우좋았습니다 짧은 시간에 많은 부분에 대해서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였습니다 초보자도 알기 쉽게 이해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4. 5

    지브러쉬로 얼굴 스컬팅, 맥스로 갑옷 모델링 등 노말 캐릭터 제작의 전체적인 과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 선생님께서 작업하신 파일도 공유해주셔서 더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5. 5

    저는 예전부터 노멀캐릭터를 만들어보고 싶었으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을 못 잡고 계속 미루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 와중에 윤규빈 선생님의 수업을 알게되었습니다.

    모델링(3d max~zbrush)부터 UV/리토폴로지/텍스쳐링(서브스턴스페인터)/마모셋렌더링으로 이루어진 커리큘럼은 제가 딱 원하는, 그리고 저에게 정말 필요했던 수업이자 PBR방식의 노멀캐릭터 제작에 있어 가장 필수적인 커리큘럼이었고, 이는 커리큘럼 자체가 파이프라인 그 자체였기 때문에 수업을 그대로 따라가기만 한다면 노멀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과정이었습니다.

    저는 3d max와 포토샵에만 익숙한 상태였는데, 선생님의 강좌를 들으면서 지브러쉬와 서브스턴스를 선생님의 수업을 통해 익힐 수 있었고, 많은 tip과 툴의 기본적인 기능을 숙지하면서 노멀캐릭터 제작공정의 틀을 잡았습니다.

    또, 선생님께서도 매 강의마다 준비를 열심히 하시고, 또 열정을 가지시고 소소한것 까지 아낌없이 알려주셔서 매 수업마다 많은 새로운 정보들을 얻어갔었고, 매 수업마다 시간적인 여건이 되는 경우에 한해서 피드백을 신청한 학생들의 작업물을 공개적으로 피드백을 해주셨고, 그 과정에서 얻어가는 정보들도 많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선생님께서 현업에 종사하시고 계시기 때문에 현 국내 게임업계의 현황과 트렌드 ,또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데 있어서의 팁과 정보 등 부가적인 정보 또한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발차기라는 수업 특성상 온라인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시/공간적인 제약이 없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고,다시보기가 가능했기 때문에 이해가 안되거나 어려웠던 부분은 다시보기를 통해서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지방에서 이러한 고급정보를 배울 곳이 없었기 때문에 저에게는 정말 소중한 강의였습니다.

    저는 수업을 듣기 전에는 방향을 잡지 못하고 노멀 캐릭터 작업을 진행하지 못하고 있었지만,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나서 조금씩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한 만큼 저에게는 시작을 할 수 있게 해준 소중한 수업이었습니다.

    저처럼 pbr방식의 캐릭터 제작이 처음이시거나 익숙치 않으신 분들 ,또 이 부분에 관심이 있으신분들, 또 지방에서 주변에 마땅하게 배울곳이 없으신분들, 손맵에서 노멀캐릭터로 이직을 원하시는데 전반적인 지식이 부족하신분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윤규빈 선생님과 발차기 장진호 회장님께 좋은 수업을 제공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이곳에다 남깁니다.

40명의 학생이 수강함

Instructor Details

© 2018 Balchag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