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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밴스 수업 일정

9/6 (목) 9/13 (목) 9/20 (목) 9/27 (목) 10/4 (목) 10/10 (목) 10/25 (목) 11/01 (목)
오후 11:00-1:30 오후 11:00-1:30 오후 11:00-1:30 오후 11:00-1:30 오후 11:00-1:30 오후 11:00-1:30 오후 11:00-1:30 오후 11:00-1:30

총 8회 2시간 30분씩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  (한국시간 기준)



소개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

저는 지난 20년간 영화,게임분야에서 3D Artist로써 여러 실무 활동을 해오면서 100여개의 Projects에 참여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잘 알려진 대표작으로는 영화 Deadpool(2016) , Amazing Spider man 2(2014), Avatar(2009) 과 게임시네마틱 League of Legends(2013), Doom(2016), Halo War Series 등이 있습니다.

Character Artist / Compositor / Hard-surface Artist / Environment Artist 등의 다양한 Position에서 Senior급 개발자로서  한국과 미국에서 활동을 해왔습니다.

– 장진호 드림

 

어드밴스 대상

  • 3D Modeling Artist가 되기를 희망하시는 분.
  • 나만의 경쟁력을 가지는 Portfolio를 제작하고 싶은 분.
  • 한단계 실력을 Update하기를 바라는 현업에 종사하시는 Modeling artist.

어드밴스 목표

  •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한 어드밴스
  • Anthem이라는 게임에 등장하는 특정 Character를 주제로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 나가는 실전 과정을 보여드리고, 직접 경험하도록 함으로써 보다 확실하고 정확한 교육을 전달.

사용 프로그램

  • 1 – 8주차 하이폴리곤 모델링 과정: Max 2017, Zbrush 2018, VRay
  • 9-16주차 텍스쳐링 과정: Substance painter 2018, Mari 4.0, Photoshop CS, VRay

어드밴스 커리큘럼

1 – 8주차: 하이폴리곤 모델링 제작단계

Week 1 – week 3

  • Game: Anthem의 제작 의도 / 방향 분석
  • Internet을 통해서 공개되어 있는 concept Art를 비롯한 모든 Reference자료를 수집
  • Layout Modeling 제작 (초급자에게는 발차기에서 제작한 Modeling File 제공)

Week 4 – week 8

  • Layout Modeling 을 기반으로 한 Detail Modeling 제작
  • Advance 수업의 방향에 대한 논의

9 – 16주차: 하이폴리곤 텍스쳐링 제작단계

Week 1 – week 2

  • Game: Anthem의 Concept을 이해/ 분석
  • 기본 Base Shading 제작

Week 3 – week 5

  • Substance painter 를 이용한 Detail작업

Week 5 – week 8

  • Substance painter에서 제작된 텍스쳐를 Mari에서 최종 완성하는 단계
  • Max의 VRay에서의 Shading 완성 작업
  • Portfolio을 위한 최종 Render를 위한  VRay Setting in Max

 

이번 에센스에서 다루었던 내용

Week 1:

  • <Modeling>시 Reality 구현을 위해 알아야 할 사항 설명
  • Advance 수업의 방향에 대한 논의

Week 2:

  • <Shading / Texturing>시 Reality 구현을 위해 알아야 할 사항 설명
  • Advance 수업의 방향에 대한 논의

Week 3:

  • Portfolio제작시 고려해야할 요소 설명
  • Advance 수업의 방향에 대한 논의

 

수업 진행 현황

에센스
[발차기] 3D 모델링 – 장진호 4기 에센스 1주차 02:53:00
[발차기] 3D 모델링 – 장진호 4기 에센스 1주차 – 번외편 00:24:00
[발차기 ] 3D Modeling – 장진호 4기 에센스 2주차 01:27:00
[발차기 ] 3D Modeling – 장진호 4기 에센스 3주차 01:18:00
어드밴스
[발차기 ] 3D Modeling –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art1 -1주차 02:41:00
[발차기] 3D Modeling –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art1 – 2주차 02:32:00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art1 – 3주차 02:39:00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art1 4주차 02:50:00
[발차기] 3D Modeling –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art1- 5주차 02:52:00
[발차기] 3D Modeling –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art1 5주차_보충 03:05:00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art 1 – 6주차 03:01:00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art 1 – 6주차 보충 01:20:00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1 7주차 02:51:00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1 8주차 02: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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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수업 리뷰

4.9

4.9
16 ratings
  • 5 stars14
  • 4 stars2
  • 3 stars0
  • 2 stars0
  • 1 stars0
  1. 렌더링의 시작과정을 잘알수 있었습니다.

    5

    렌더링이라 한다면 게임데이타랑 다른 개념일텐데 시작을 어떻게 해야할지 잘 알수 있었습니다.

  2. 정말 좋았어요

    5

    하드섭페이스에 대해서 잘설명해주시고 학생한분한분 피드백도 꼼꼼히 잘 주셨어요 보충수업도 녹화해서 올려주시기도 했습니다. 매우 좋았어요

  3. 실무 파이프 라인을 경험 해 볼수 있었습니다.

    5

    컨셉부터 디테일한 모델링에 이르기까지, 실무에서 진행하듯이
    각 과정을 경험 해 볼 수 있었습니다.

  4. 경쟁력

    5

    아주 사소한 부분에서 놓치고 있던 부분 들과 장진호 선생님의 팁들로부터 오는 디테일, 자신이 구현한 디테일을 렌더링 했을 때 어떻게

    잘 보이게 할 것인가 등 경쟁력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수업입니다.

  5. 가장 실무적이고 핵심적인 테크닉을 배울 수 있습니다.

    5

    모델링 작업의 실무적인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으며, 모델링 외적인 해외 실무 파이프라인도 배울 수 있습니다.

  6. 하드 서페이스 모델링의 실무적 단계에 대해서 잘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5

    기본적으로 게임 쪽 로폴 모델링만 많이 해보았는데 이번 기회에 영상쪽에서도 쓰일 수 있는 퀄리티의 하드 서페이스 모델링에 대한 좋은 정보를 많이 얻었습니다. 단계마다 쉬운 설명과 반복된 예시, 보충 수업, 학생 개개인마다 피드백 주신 부분이 다른 온라인 강의와 차별화 된다고 생각합니다. 추천합니다~!

  7. 제가 혼자 공부 하면서 알수 없었던 것들을 배울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5

    유투브나 다른 영상 매체에서 알수 없었던 선생님만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정말 피드백도 하나하나 주시면서 여러 모델링을 보여주셔서 좋았구요. 선생님 작업물도 예를들어 보여주시면서 더 좋았습니다. 그리고 본 수업으로 모자란 내용들은 보충수업까지 추가로 녹화해 주셔서 정말 빈틈이 없는 수업이었던거 같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좋은 수업 내용에 제가 참 좋은 기회를 잡았던거 같습니다.

  8. 혼자 공부하는 분들과 그 외 한단계 성장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5

    기본적인 기능위주로 화려한 기법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감각적인 부분과
    한단계 더 나아가기 위한 디테일등에 대해 좋은 공부였습니다.
    다시 보기로 보면 여러번 복습할 수업내용 이였습니다,

  9. 선택과 집중

    5

    어떠한 부분에서 세밀해야 할지
    어떠한 부분에서 크게보며 다음단계로 빠르게 넘어가야하는지
    기본기를 탄탄하게 쌓을 수 있게 잘 지도해주셨습니다.
    참 좋은 수업이었습니다.

  10. 좋은 강의였습니다

    5

    fps회사에서 몇년 일해보기도 했지만 하드섭 모델링을 맨땅에 박치기하듯 독학하듯이 하다보니 놓치고 있던 부분들이 많았었다는걸 느낄수있었습니다. 베이스 덩어리부터 디테일모델링까지의 과정을 고퀄리티로 잘 설명 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11. 역시 블러스튜디오의 파이프라인!!

    5

    모션작업에 있어서 모델링은 언제나 저의 발목을 잡는 약점이였습니다.
    디테일한 하드섭 모델링을 보며 꿈만 꾸던 저도 이제는 자신감이 많이 붙었습니다.
    항상 궁금했었던 모델링의 파이프라인도 배울 수 있었고 c4d 유저로서도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주신 진호쌤에게 감사드립니다!

  12. 하드 서페이스 모델링의 기초부터 탄탄히 배울수있었습니다.

    5

    어떻게 정리해야 깔끔해지는지 디테일을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실무적인 노하우와 전체적인 쉐입에 대한 이해등 여러가지를 배울 수 있었고 한명한명 정성껏 피드백을 해주시는게 가장 좋았습니다.

  13. 하드섭 모델링의 막연한 어려움을 없애주는 수업!

    4

    하드섭모델링을 어떻게 시작하고, 어떻게 정리해서 마무리하는지 잘 설명 해 주셨습니다.
    매주 수업시간에 작업물을 크리틱 해주시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14. CG업계에서의 파이프라인을 알수있는 과정

    4

    어찌보면 그 방대한 CG업계의 파이프라인을 짧게나마 알수있는게 정말 좋았습니다.
    하드섶뿐만 아니라 모델링을 하다보면 정말 답답할 부분들이 있는데 그런부분들을 잘 알수있게 된거 같습니다.
    정말 중요한 기본기이지만 없어서는 절대 안되는 그런 스킬들을 알수있었습니다

  15. 하드 서페이스의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할수 있는 수업이였습니다.

    5

    인간형 로봇과 같은 하드섭 모델을 시작할때 처음에 어떤식으로 시작해서 디테일한 형태로 발전시킬수 있는지
    잘 배울수 있는 수업이었습니다.

  16. 기본시작부터 디테일한 모델링까지 꼼꼼하게 배울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5

    저는 2년차 케릭터 모델러입니다.
    부족한 하드섭을 개념을 정리 하고자 신청을 했습니다.
    기본부터 효과적인 모델링 방법, 남들과 다른 꼼꼼함을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배우고자 했던 깔끔한 와이어 정리도 잘 배울 수 있었습니다.
    보너스로 사람들을 매료시킬수 있는 포인트, 본 수업만큼의 보충수업 등등 너무 좋은 강의였습니다.
    한명한명 피드백도 꼼꼼하게 해주시고 오브젝트들을 이 아이가 어떻다고 표현하시는데 얼마나 애정을 쏟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좋은 강연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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