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
저는 지난 20년간 영화,게임분야에서 3D Artist로써 여러 실무 활동을 해오면서 100여개의 Projects에 참여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잘 알려진 대표작으로는 영화 Deadpool(2016) , Amazing Spider man 2(2014), Avatar(2009) 과 게임시네마틱 League of Legends(2013), Doom(2016), Halo War Series 등이 있습니다.
Character Artist / Compositor / Hard-surface Artist / Environment Artist 등의 다양한 Position에서 Senior급 개발자로서 한국과 미국에서 활동을 해왔습니다.
– 장진호 드림
어드밴스 대상
- 3D Modeling Artist가 되기를 희망하시는 분.
- 나만의 경쟁력을 가지는 Portfolio를 제작하고 싶은 분.
- 한단계 실력을 Update하기를 바라는 현업에 종사하시는 Modeling artist.
어드밴스 목표
-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한 어드밴스
- Anthem이라는 게임에 등장하는 특정 Character를 주제로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 나가는 실전 과정을 보여드리고, 직접 경험하도록 함으로써 보다 확실하고 정확한 교육을 전달.
사용 프로그램
- 1 – 8주차 하이폴리곤 모델링 과정: Max 2017, Zbrush 2018, VRay
- 9-16주차 텍스쳐링 과정: Substance painter 2018, Mari 4.0, Photoshop CS, VRay
어드밴스 커리큘럼
1 – 8주차: 하이폴리곤 모델링 제작단계
Week 1 – week 3
- Game: Anthem의 제작 의도 / 방향 분석
- Internet을 통해서 공개되어 있는 concept Art를 비롯한 모든 Reference자료를 수집
- Layout Modeling 제작 (초급자에게는 발차기에서 제작한 Modeling File 제공)
Week 4 – week 8
- Layout Modeling 을 기반으로 한 Detail Modeling 제작
- Advance 수업의 방향에 대한 논의
9 – 16주차: 하이폴리곤 텍스춰링 제작단계
Week 1 – week 2
- Game: Anthem의 Concept을 이해/ 분석
- 기본 Base Shading 제작
Week 3 – week 5
- Substance painter 를 이용한 Detail작업
Week 5 – week 8
- Substance painter에서 제작된 텍스쳐를 Mari에서 최종 완성하는 단계
- Max의 VRay에서의 Shading 완성 작업
- Portfolio을 위한 최종 Render를 위한 VRay Setting in Max
이번 에센스에서 다루었던 내용
Week 1:
- <Modeling>시 Reality 구현을 위해 알아야 할 사항 설명
- Advance 수업의 방향에 대한 논의
Week 2:
- <Shading / Texturing>시 Reality 구현을 위해 알아야 할 사항 설명
- Advance 수업의 방향에 대한 논의
Week 3:
- Portfolio제작시 고려해야할 요소 설명
- Advance 수업의 방향에 대한 논의
수업 진행 현황
에센스 | |||
[발차기] 3D 모델링 – 장진호 4기 에센스 1주차 | 02:53:00 | ||
[발차기] 3D 모델링 – 장진호 4기 에센스 1주차 – 번외편 | 00:24:00 | ||
[발차기 ] 3D Modeling – 장진호 4기 에센스 2주차 | 01:27:00 | ||
[발차기 ] 3D Modeling – 장진호 4기 에센스 3주차 | 01:18:00 | ||
어드밴스 1-8주차 | |||
[발차기 ] 3D Modeling –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art1 -1주차 | 02:41:00 | ||
[발차기] 3D Modeling –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art1 – 2주차 | 02:32:00 | ||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art1 – 3주차 | 02:39:00 | ||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art1 4주차 | 02:50:00 | ||
[발차기] 3D Modeling –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art1- 5주차 | 02:52:00 | ||
[발차기] 3D Modeling –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art1 5주차_보충 | 03:05:00 | ||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art 1 – 6주차 | 03:01:00 | ||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art 1 – 6주차 보충 | 01:20:00 | ||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1 7주차 | 02:51:00 | ||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1 8주차 | 02:55:00 | ||
어드밴스 9-16주차 | |||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2 1주차 | 02:41:00 | ||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2 -2주차 | 02:41:00 | ||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2. 3주차 | 02:45:00 | ||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어드밴스 P2. 4주차 | 02:47:00 | ||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어드밴스 P2. 5주차 | 02:32:00 | ||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어드밴스 P2. 6주차 | 03:01:00 | ||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어드밴스 P2. 7주차 | 03:39:00 | ||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어드밴스 P2. 8주차 | 02:58:00 | ||
[발차기] 3D Modeling- 장진호 보충수업 | 01:25: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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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전체 13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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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2 - [2주차 어드밴스]RobotGuard Max file / Obj file / Render Sequ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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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chagi | 2019.02.14 | 0 | 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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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2 - [2주차 어드밴스]Sample Model (ob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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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chagi | 2019.02.01 | 0 |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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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2_[2주차 어드밴스]Glossness Seamless Textu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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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chagi | 2019.02.01 | 0 | 4 |
10 |
Part2 - Max VRay Light R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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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chagi | 2019.02.01 | 0 |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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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 구글 드라이브 공유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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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chagi | 2019.02.01 | 0 | 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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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1 - Ranger BaseMe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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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chagi | 2019.02.01 | 0 | 9 |
7 |
Part1 - 맥스 스무딩 그룹의 활용법을 이해하기에 참조할만한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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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chagi | 2019.02.01 | 0 | 4 |
6 |
Part1 - Rigging 참조 링크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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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chagi | 2019.02.01 | 0 | 4 |
5 |
Part1 - 모델링 참조 링크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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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chagi | 2019.02.01 | 0 | 6 |
4 |
영상 레퍼런스 04 : Anthem Official Teaser Trailer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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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chagi | 2019.02.01 | 0 | 4 |
13명의 학생이 수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