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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센스(실시간 무료 수업) 수업 일정

8/15 (수) 8/22 (수) 8/29(수)
오후 11:00-00:20 오후 11:00-00:20 오후 11:00-00:20

총 3회 1시간 30분 씩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00분 (한국시간 기준)



소개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

저는 지난 20년간 영화,게임분야에서 3D Artist로써 여러 실무 활동을 해오면서 100여개의 Projects에 참여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잘 알려진 대표작으로는 영화 Deadpool(2016) , Amazing Spider man 2(2014), Avatar(2009) 과 게임시네마틱 League of Legends(2013), Doom(2016), Halo War Series 등이 있습니다.

Character Artist / Compositor / Hard-surface Artist / Environment Artist 등의 다양한 Position에서 Senior급 개발자로서  한국과 미국에서 활동을 해왔습니다.

– 장진호 드림

에센스 대상

  • 3D Modeling Artist가 되기를 희망하시는 분.
  • 나만의 경쟁력을 가지는 Portfolio를 제작하고 싶은 분.
  • 한단계 실력을 Update하기를 바라는 현업에 종사하시는 Modeling artist.

에센스 목표

  1. CG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현실의 Realism 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 숙지해야 할 점 연구.
  2. 3D Arsit 가 알아야 할  Portfolio제작 요령

사용 프로그램

Max 2017, Zbrush 2018, Substance painter 2018, Photoshop CS, VRay

에센스 커리큘럼

Week 1:

  • <Modeling>시 Reality 구현을 위해 알아야 할 사항 설명
  • Advance 수업의 방향에 대한 논의

Week 2:

  • <Shading / Texturing>시 Reality 구현을 위해 알아야 할 사항 설명
  • Advance 수업의 방향에 대한 논의

Week 3:

  • Portfolio제작시 고려해야할 요소 설명
  • Advance 수업의 방향에 대한 논의

 

어드밴스 수업 일정

9/6 (목) 9/13 (목) 9/20 (목) 9/27 (목) 10/4 (목) 10/10 (목) 10/17 (목) 10/25 (목)
오후 11:00-1:30 오후 11:00-1:30 오후 11:00-1:30 오후 11:00-1:30 오후 11:00-1:30 오후 11:00-1:30 오후 11:00-1:30 오후 11:00-1:30

총 8회 2시간 30분씩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  (한국시간 기준)

어드밴스 대상

  • 3D Modeling Artist가 되기를 희망하시는 분.
  • 나만의 경쟁력을 가지는 Portfolio를 제작하고 싶은 분.
  • 한단계 실력을 Update하기를 바라는 현업에 종사하시는 Modeling artist.

어드밴스 목표

  •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한 어드밴스
  • Anthem이라는 게임에 등장하는 특정 Character를 주제로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 나가는 실전 과정을 보여드리고, 직접 경험하도록 함으로써 보다 확실하고 정확한 교육을 전달.

사용 프로그램

  • 1 – 8주차 하이폴리곤 모델링 과정: Max 2017, Zbrush 2018, VRay
  • 9-16주차 텍스쳐링 과정: Substance painter 2018, Mari 4.0, Photoshop CS, VRay

어드밴스 커리큘럼

1 – 8주차: 하이폴리곤 모델링 제작단계

Week 1 – week 3

  • Game: Anthem의 제작 의도 / 방향 분석
  • Internet을 통해서 공개되어 있는 concept Art를 비롯한 모든 Reference자료를 수집
  • Layout Modeling 제작 (초급자에게는 발차기에서 제작한 Modeling File 제공)

Week 4 – week 8

  • Layout Modeling 을 기반으로 한 Detail Modeling 제작
  • Advance 수업의 방향에 대한 논의

9 – 16주차: 하이폴리곤 텍스쳐링 제작단계

Week 1 – week 2

  • Game: Anthem의 Concept을 이해/ 분석
  • 기본 Base Shading 제작

Week 3 – week 5

  • Substance painter 를 이용한 Detail작업

Week 5 – week 8

  • Substance painter에서 제작된 텍스쳐를 Mari에서 최종 완성하는 단계
  • Max의 VRay에서의 Shading 완성 작업
  • Portfolio을 위한 최종 Render를 위한  VRay Setting in Max

 

수업 진행 현황

에센스
[발차기] 3D 모델링 – 장진호 4기 에센스 1주차 02:53:00
[발차기] 3D 모델링 – 장진호 4기 에센스 1주차 – 번외편 00:24:00
[발차기 ] 3D Modeling – 장진호 4기 에센스 2주차 01:27:00
[발차기 ] 3D Modeling – 장진호 4기 에센스 3주차 01:18:00
어드밴스 체험하기
[발차기] 3D 모델링 – 장진호 4기 어드밴스 Part1 1주차 체험판 00: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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