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 켈리포니아에 있는 EA Respawn Entertainment 에서 Environment Artist 로 일하고 있는 Jude 입니다. 저는 배틀로얄 멀티플레이 게임 Apex Legends 에서 Environment Artist 로 참여했으며, 현재는 Single Player Incubation Team 에서 Titanfall 과 Apex Legends 세계관을 가진 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드밴스 수업 일정

한국 1022 (토) 10/29 (토) 11/5 (토) 11/12 (토) 11/19 (토) 12/3 (토) 12/10 (토) 12/17 (토)
오전 11:30-14:00 오전 11:30-14:00 오전 11:30-14:00 오전 11:30-14:00 오전 11:30-14:00 오전 11:30-14:00 오전 11:30-14:00 오전 11:30-14:00
LA 10/21 (금) 10/28 (금) 11/4 (금) 11/11 (금) 11/18 (금) 12/2 (금) 12/9 (금) 12/16 (금)
오후 7:30-10:00 오후 7:30-10:00 오후 7:30-10:00 오후 7:30-10:00 오후 7:30-10:00 오후 7:30-10:00 오후 7:30-10:00 오후 7:30-10:00

​<총 8회 2시간 30분씩 한국 시간 기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30분 

 

수업 대상 및 목표

[어드밴스 수업 대상]

  • 기본적인 모델링툴은 다룰수는 있으나 게임용 에셋과 배경 제작에 실력을 키우고 싶으신분
  • 혼자 독학으로 모델링부터 텍스쳐링까지는 할 수있으나 학생 느낌의 작품에서 수준을 올리고 싶으신분
  • 게임 배경용 프랍이 나 모듈러 에셋을 포트폴리오 레벨단계까지 끌어올리고 싶으신분
  • 게임 배경 파이프라인에 익숙해 지고 싶으신분

[어드밴스 수업 목표]

  • 3D 배경 아티스트가 되고 싶은 입문자들이 갖춰야할 기본기 습득
  • 3D 게임 배경용 prop 만들기, Low poly 와 high poly 중요성 이해
  • 3D 배경용 modeler asset 또는 unique asset 제작
  • 엔진에서 배경 세팅하기

 

수업 커리큘럼

1주차 : 기초 프랍 제작 (모델링, UV, 하이폴리곤 만드는법)

2주차 : 기초 프랍 제작 (Baking, texturing)

3주차 : 모듈러 & 유니크 에셋 제작 (컨셉아트로부터 3D 모델링 읽고 제작하는 방법, 모듈러 에셋 제작 방법)

4주차 : 모듈러 & 유니크 에셋 제작(baking, texturing)

5주차 : Trim 텍스쳐 제작(자료조사와 제작방법)

6주차 : Trim 텍스쳐 제작(Trim 텍스쳐 적용방법)

7주차 : 간단한 배경 씬 구성(Unreal Engine 기본 세팅 소개)

8주차 : 프리젠테이션(학생들 발표 및 피드백)

*학생 인원과 진도에 따라서 커리큘럼은 약간 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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