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발차기에서 Animation 강의를 맡게 된 김기린 입니다.

한국에서 게임 애니메이터로 수년간 일을 하다가 애니메이션을 좀더 심도있게 배우고 싶은 마음에 미국에 있는 대학에서 공부를 하였고 현재는 미국 California주에 위치한 Respawn Entertainment라는 회사에서 애니메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상 으로 학생분들 작업물에 대해 피드백을 하다보면 가장 안타까운 부분이 재미있는 스토리와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데 기본 바디 메카닉에 대한 공부와 이해가 부족해서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내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 보아왔습니다.

애니메이션에 대한 탄탄한 기초 지식, 연습 없이 애니메이션을 만든다는 것은 모래밭 위에 성을 쌓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수업을 통해 제가 애니메이션을 공부하며 연습해 왔던 방법들과 지식들 현재까지 애니메이터로서 회사에서 일하며 쌓아왔던 노하우들을 학생 여러분들과 나누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수업 대상

  • 애니메이션에 처음 입문하신분
  • 기본 바디메카닉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분
  • 애니메이션을 기초부터 탄탄히 다지고 싶으신분

수업 목표

다양한 과제 진행과 피드백을 통해 바디 메카닉에서 가장 중요한 애니메이션 원칙들을 익히고, 그 원칙들을 앞으로 만들게될 애니메이션에 응용하는 법을 배우게될 것입니다.  강사의 작업물을 보며 전체적인 애니메이션 작업 프로세스와 레퍼런스 활용법을 배워 볼  예정입니다.

사용 프로그램

Maya 2015

수업 커리큘럼

  • 학생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과제진행
  • 학생의 작업속도에 따라 개인별로 커리큘럼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Week 1 – Week 2

  • 다양한 무게의 볼 바운싱 ( 중급자 – Jump 애니메이션 )
  • 무게감과 타이밍 스페이싱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 개인별 피드백 진행
  • 비디오 레퍼런스 활용법

Week 3 – Week 5

  • 팬들럼 애니메이션 ( 중급자 –  Walk and Run 애니메이션 )
  • 팔로스루, 오버랩핑등 애니메이션 12원칙에 대한 이해와 응용방법.
  • 개인별 피드백 진행
  • 전체적인 애니메이션 작업 프로세스 설명

Week 6 – Week 8

  • 장애물(obstacle)을 이용한 살아있는 볼 애니메이션 ( 중급자 – Run and Jump 애니메이션 )
  • 개인별 피드백 진행
  • Q&A

수업 진행 현황

에센스
[발차기]Animation – 김기린 에센스 1주차 01:35:00
[발차기]Animation – 김기린 에센스 2주차 01:57:00
[발차기]Animation – 김기린 에센스 3주차 01:44:00
어드밴스
[발차기]Animation – 김기린 어드밴스 B반 1주차 02:13:00
[발차기]Animation – 김기린 어드밴스 B반 2주차 02:28:00
[발차기]Animation – 김기린 어드밴스 B반 3주차 02:36:00
[발차기]Animation – 김기린 어드밴스 B반 4주차 02:40:00
[발차기]Animation – 김기린 어드밴스 B반 5주차 02:44:00
[발차기] Animation – 김기린 어드밴스 B반 6주차 02:36:00
[발차기]Animation – 김기린 어드밴스 B반 7주차 02:12:00
[발차기]Animation – 김기린 어드밴스 B반 8주차 02: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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