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소개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SONY Pictures Imageworks에서 리드 모델러로 일하고 있는 바비정이라고 합니다.
발차기에서 3기 수업을 다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짝짝짝!!

3기 본 수업에서는 해외 VFX회사에서 메카닉 모델을 만드는 전반적인 과정 및 Zbrush를 이용하여 디테일을 넣고
그 디테일들을 Arnold를 사용하여 렌더링 하는 과정까지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실수하시고 잘 모르시는 vector displacement map, displacement map과 normal map의 정확한 사용방법 및 디테일을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수업 대상

  • Maya 혹은 Zbrush 중급 레벨 이상

수업 목표

  • 여러분의 포폴의 첫 장을 장식할 멋있는 메카닉 모델링을 만들어 보자

사용 프로그램

Maya, Zbrush, Arnold

수업 커리큘럼

Week1

  • Zbrush 세팅 및 메카닉 컨셉 스컵팅

Week2 

  • 메카닉 디테일 알파 브러쉬 제작 및 디테일 추가

Week3 

  • 마야에서 retopo 하기

Week4 

  • 좋은 토폴로지 학습 및 적용
    UV 학습(unwrap, UDIM)

Week5

  • Maya에서 Zbrush로 보내기전 꼭 해야 할 것들 학습

Week6 

  • Zbrush에서 작은 디테일들 추가

Week7 

  • Vector, displacement, normal 맵 뽑는 방법 및 차이점 학습

Week8

  • 렌더링 및 마무리

수업 진행 현황

어드밴스
[발차기] Mechanic Modeling – 바비정 3기 어드밴스 1주차 03:01:00
[발차기] Mechanic Modeling – 바비정 3기 어드밴스 2주차 02:43:00
[발차기] Mechanic Modeling – 바비정 3기 어드밴스 3주차 03:01:00
[발차기] Mechanic Modeling – 바비정 3기 어드밴스 4주차 02:54:00
[발차기] Mechanic Modeling – 바비정 3기 어드밴스 5주차 03:50:00
[발차기] Mechanic Modeling – 바비정 3기 어드밴스 6주차 03:15:00
[발차기] Mechanic Modeling – 바비정 3기 어드밴스 7주차 02:53:00
[발차기] Mechanic Modeling – 바비정 3기 어드밴스 8주차 02:54:00
에센스
[발차기] Modeling – 바비정 3기 에센스 1주차 02:09:00
[발차기] Modeling – 바비정 3기 에센스 2주차 02:18:00
[발차기] Modeling – 바비정 3기 에센스 3주차 02: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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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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