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스 수업 일정

8/9 (목)8/16 (목)8/23 (목)
오후 11:30 -12:50오후 11:30 -12:50오후 11:00 -12:20

총 3회 1시간 20분씩 목요일 오후 11시 30분(한국시간 기준)



소개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이번에 발차기에서 게임 케릭터 모델링 수업을 하게 된 이기웅입니다. 저는 현재 LA에서 Kung Fu Factory 라는 Mobile game company에 Sr.character artist 로 일하고 있고, 미국 video game industry인 코나미, EA, THQ, midway,  Gameloft, Game Machine stuido, Point of view 등등의 대형 퍼블리쉬 컴퍼니와 함께 일하였습니다. 모바일/비디오를 넘나드는 게임시장에서의 수많은 변화를 겪어오며 쌓아온 노하우를 발차기에서 속시원히 풀어볼 예정입니다 . 기대해주세요.

에센스 목표


이번 수업은 게임 캐릭터를 만들기위해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가? 를 생각해보고, 실제 게임 제작 환경에 따라 캐릭터를 좀더 효율적으로 제작할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공부하고자 합니다

사용 프로그램

Maya / zbrush/ 3D-Coat / x Normal/ Photoshop

에센스 커리큘럼

Week 1:

  1.  자기 소개및 오리엔테이션
  2.  비디오 게임 제작에 전반적 이해/ 제작 과정 소개
  3.  Q&A

Week 2:

  1. 좋은 게임 캐릭터를 만들기 위한 기술적/ 예술적 접근법
  2. 게임 캐릭터 모델과/ 영화 캐릭터 모델의 차이
  3. Q&A

Week 3:

  1.  제작 환경과 파이프 라인에 따라 달라지는 제작 방법에 대한 설명
  2.  어드밴스 수업 커리큘럼에 대한 소개및 조정
  3.  Q&A

 

어드밴스 수업 일정

9/1 (토)9/8 (토)9/15 (토)9/22 (토)9/29 (토)10/6 (토)10/13 (토)10/20 (토)
오후 2:30-5:00오후 2:30-5:00오후 2:30-5:00오후 2:30-5:00오후 2:30-5:00오후 2:30-5:00오후 2:30-5:00오후 2:30-5:00

총 8회 2시간 30분씩 매주 토요일 오후 2시30분  (한국시간 기준)

어드밴스 대상

마야와 지브러쉬를 사용하여 기초적인 모델링을 해본 경험이 있는 분

어드밴스 목표

게임 실무에서 사용되는 캐릭터의 모델링의 제작 과정을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케릭터 모델링을 하는 방법을 습득하는것을 목표로합니다.

사용 프로그램

Maya / zbrush/ 3D-Coat / x Normal/ Photoshop

어드밴스 커리큘럼

Week 1:

  • 마야의 주요 툴 설명과 캐릭터의 기본형 만들기

Week 2:

  • Image Plane 을 이용하여 캐릭터 기본형의 형태감과 비율 맞추기

Week 3:

  • 지브러쉬 툴 설명과 지브러쉬와 마야를 사용하여 옷 만들기캐릭터 모델링 만들기 -Part 1.

Week 4:

  • 캐릭터 모델링 만들기 – Part 2
  •  (사람의 머리의 형태/얼굴 묘사에 대하여 이해하기)

Week 5

  • 캐릭터 모델링 만들기- Part 3 ( 몸통 부분 만들기)

Week 6

  • 3D coat를 이용한 Retopology 와 UV 의 활용에 대하여 이해하기하이폴리 모델링으로 부터  Normal map 추출하기

Week 7

  • 3D Coat와 Photoshop을 이용하여 텍스쳐 제작하기

Week 8

  • 텍스쳐 작업  마무리및  캐릭터 완성하기
  • 각 학생들의 작업 feedback

수업 진행 현황

에센스 준비중

단톡방입장 & 수업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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