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소개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저는 현재 1인칭 슈팅게임인 Call of duty 라는 게임을 제작중인 엑티비젼 트레악이라는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 제이슨 안이라고 합니다.  일단 이렇게 여러분들과 함께 리얼리스틱 캐릭터 관련하여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겨 정말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드벤스 과정에서는 현재 AAA급 회사에서 쓰이고 있는 각종 툴과 파이프라인에 관한 설명과 리얼리스틱 캐릭터의 전체적인 제작 과정과 마지막 라이팅, 랜더 마무리 작업까지 모두 다루려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Welcome to the PARTY!!!

수업 대상

  •  Junior, Mid Character Artist 또는 Modeler, Texturing Artist입니다.

수업 목표

  • 1주차~8주차 학생들과 같이 Bust를 실시간 제작할 예정이고 따라만 하면 누구나 퀄리티있는 하나의 포트폴리오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게 목표입니다.

사용 프로그램

Maya /  Zbrush /  Mudbox / Wrap /  Marvelous Designer / Photoshop /  Marmoset /  Texturing XYZ

수업 커리큘럼

Week 1

  • 수업 진행 방향 설명
  • 다루게 될 프로그램들과 파이프라인 설명
  • 레퍼런스 준비하기
  • 매주 신청자들에 한하여 포트폴리오 크리틱 예정

Week2

  • Basic Object 만들기 (얼굴, 눈, Topology 등등)
  • 간단한 마야와 지브러시 활용 방법

Week 3

  • 카메라 렌즈, 크기, UDIM, UV 활용 방법
  • Week2 에서 제작한 Basic Object 들로 버스트 실시간 제작

Week 4

  • 얼굴 스컬팅(전체적인 실루엣과 mid-detail 실시간 제작)
  • Asymmetry의 중요성과 효율적인 활용방법

Week5

  • Wrap3, Texturing XYZ, Mudbox 활용 팁과 설명
  • 마이크로 디테일 제작
  • 얼굴 텍스쳐링 제작

Week 6

  • 마블러스 디자인을 이용한 상의 제작 및 디테일 표현하기

Week7

  • Portrait 라이팅에 대한 설명과 중요성
  • Marmoset Toolbag을 활용한 Lighting, Material, Scene 셋업

Week8 

  • Post-Production 의 중요성과 활용 방법
  • 전반적인 작업 과정 복습 및 이해

수업 진행 현황

에센스
[발차기] Character Modeling – 제이슨 안 에센스 1주차 01:50:00
[발차기] Character Modeling – 제이슨 안 에센스 2주차 01:11:00
[발차기] Character Modeling – 제이슨 안 에센스 3주차 01:49:00
어드밴스
[발차기] Character Modeling – 제이슨 안 어드밴스 1주차 02:27:00
[발차기] Character Modeling- 제이슨 안 어드밴스 2주차 02:36:00
[발차기] Character Modeling- 제이슨 안 어드밴스 3주차 02:30:00
[발차기] Character Modeling- 제이슨 안 어드밴스 4주차 03:39:00
[발차기] Character Modeling- 제이슨 안 어드밴스 5주차 03:09:00
[발차기] Character Modeling- 제이슨 안 어드밴스 6주차 03:19:00
[발차기] Character Modeling- 제이슨 안 어드밴스 7주차 03:00:00
[발차기] Character Modeling- 제이슨 안 어드밴스 8주차 03: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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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수업 리뷰

4.9

4.9
8 ratings
  • 5 stars7
  • 4 stars1
  • 3 stars0
  • 2 stars0
  • 1 stars0
  1. 제이슨안 어드밴스 수업 리뷰

    5

    회사 정보나 비자, 포트폴리오 공략법등 어디서도 구할수 없는 귀중한 정보 얻고 갑니다.
    막연했던 취업과정에 대해서 구체적인 윤곽이 잡히고 계획도 세울수 있어 짧은 한달간의 수업이었지만 수년의 준비 과정을 절약한 느낌입니다.
    매 수업시마다 꼼꼼한 리뷰로 인해 저의 고질적인 잘못된 모델링 습관과 부족한 점을 알 수있었습니다. 매번 오버타임되도록 열의를 다해주신 강사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어서 또 다른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되길 기대합니다.

  2. 재밌었습니다.

    5

    전반적인 캐릭터 아티스트의 워크플로우와 실사캐릭터의 제작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팁들을 쉽게 배웠습니다. 시간만 다 길었다면 좋았겠지만 그래도 8주간 얻어간 것이 참 많은 좋은 수업이었습니다.

  3. 짧았지만 매우 유익하고 소중한 인생 모델링 강의 였습니다~

    5

    캐릭터를 제작하는데 실질적으로 필요한 파이프 라인의 습득 뿐만 아니라, 강사님의 개인적으로 소중한
    노하우 까지 알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단순히 모델링에 국한하지 않고 업계 전반적인 흐름에 대한 소식이나, 취업 시 인터뷰에 필요한 구체적인 것들까지도 챙겨주시는 디테일함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모델링 시 반복적으로 틀리는 부분에 대한 자각 ( 피드백을 통한 이 시간에 매우 많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 또한 캐릭터 제작 시 유의해야 하는 세부적인 것들, 혼자서는 절대 알 수 없었던 소중한 자산들을 얻고 갑니다.

  4. 좀 더 일찍 참여할껄 하고 후회했네요

    4

    고민하다가 5주차 쯤 부터 들었는데 한분 한분 작업물 피드백 해주시는 모습도 좋았고
    하나하나 보여주시며 디테일하게 작업 진행 해주시는 부분도 좋았습니다.
    실무자이지만 스스로 미숙하다고 생각했떤 차에 좋은 강의를 찾게 되어 기뻤습니다.
    감사합니다~

  5. 알찬 수업이었습니다.

    5

    제이슨 안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캐릭터 제작시 좀 더 효율적인 작업 방법을 터득할 수 있었고, 스킬적인 팁 뿐만 아니라 모델링 할 때 기본 원리에 근거해서 차근차근 설명해주셔서 쉽게 간과하게 되는 부분들을 되짚어 주십니다. 다음에 또 수업을 진행하시게 된다면 그때에도 고급 스킬들과 1:1멘토링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오길 바라겠습니다. 8주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6. 많은 걸 배우고 갑니다.

    5

    많은 고민 끝에 신청했던 수업이었는데 후회 없는 결정이었습니다.
    혼자서 공부하는 것보다 강사님의 피드백을 받으며 작업하다 보니 시간도 단축되고 시야도 트이는 기분이었습니다.
    수업을 들으며 유용한 팁들도 많이 알게 되었고 평소 궁금했던 부분들도 속시원히 배워갑니다.
    8주 동안 좋은 수업 감사했습니다.

  7. 베리굿

    5

    혼자만 작업하다가 실력이 부족하여 보지 못한 부분들을 라이브로 찝어주시며 피드백 해주신게 가장 도움이 됬습니다
    그 외 다른 테크닉적으로 많은걸 배울 수 있어서 짧은 시간이지만 보는눈이 조금은 높아진게 느껴질 정도로 좋은 수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8. 감사합니다.

    5

    몇개월 전부터 혼자 유튜브를 통해 막연하게 공부하고 있었습니다. 풀리지 않는 막막함 때문에 고민 중이었는데, 그 때 발차기를 발견하고 제이슨 선생님의 수업을 신청하였습니다.
    정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기 위해 많은 것을 보여주셨고, 그 중에서도 ‘보통의 경우에는 이렇게 하지만, 실무에서는 시간 단축을 위해 이런 방법으로 합니다’와 같은 노하우들이 정말 유익했습니다.
    저같이 지브러쉬나 다른 툴들에 대해 거의 초보와 같은 사람에게도 좋은 수업이지만, 분명 실무에 계신 분들에게도 유익한 수업일거라 생각합니다. 제이슨 선생님의 다음 수업이 있다면 꼭 또 신청해서 듣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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