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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저는 블리자드 오버워치팀에서 시니어 캐릭터 아티스트로 일하고 있는 임홍찬입니다.  2005년부터 3D 아티스트로 활동해오고 있으며 참여한 작품으로는 NCsoft의 와일드스타와 Blizzard의 오버워치가 있습니다.
Stylized Character 1에서는 캐릭터 버스트 모델링을 다룰 예정입니다.
Zbrush의 organic sculpting과 Maya의 Hard Surfacing modeling 그리고 3D coat의 retopology와 폴리페인팅 까지 게임모델을 만들기 위한 순서인 블락아웃 모델부터 파이널 하이폴리 모델를 거쳐 로우폴리 retopology까지의 과정을 상세히 다룰예정입니다.

에센스 대상

Creating stylized Character bust: 2. Stylized 캐릭터를 제작하고 싶은분

에센스 목표

Stylized Character 1에서는 캐릭터 버스트 모델링을 다룰 예정입니다. Zbrush의 organic sculpting과 Maya의 Hard Surfacing modeling 그리고 3D coat의 retopology와 폴리페인팅 까지 게임모델을 만들기 위한 순서인 블락아웃 모델부터 파이널 하이폴리 모델를 거쳐 로우폴리 retopology까지의 과정을 상세히 다룰예정입니다.

에센스 사용프로그램

Zbrush, Maya, 3D coat

에센스 커리큘럼

Week 1:  

  • 자기 소개 및 경력 – 프리랜스 포함 관여한 작품들 소개
  •  작품 스타일 자주 쓰는 프로그램들 소개
  •  (Maya, zbrush 3D coat)
  •  작업할 컨셉 resource 정리하기
  •  앞으로 진행할 방향성 및 파이프라인 설명
  • 레퍼런스 이미지 둘러보기

Week 2:

  • 캐릭터 베이스 모델 준비 및 블락 모델링 시작 – 초벌 작업 및 캐릭터 윤곽 잡기 (기본적인 툴 및 인체 등을 설명)
  • SubD vs 스컵팅 어떤방법을 사용해야할까

Week 3: 

  • 블락아웃 모델을 이용한 간단한 얼굴 바스트 스컵팅

 

 

수업 진행 현황

에센스
[발차기] 캐릭터 모델링 – 임홍찬 에센스 1주차 03:03:00
[발차기] 캐릭터 모델링 – 임홍찬 에센스 2주차 01:33:00
[발차기] 캐릭터 모델링 – 임홍찬 에센스 3주차 01:46:00
[발차기] 캐릭터 모델링- 임홍찬 에센스 보충_ Hair 00:0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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