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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 일정

어드밴스 수업 일정

한국 4/20 (토) 4/27 (토) 5/04 (토) 5/11 (토) 5/18 (토) 6/01 (토) 6/08 (토) 6/15 (토)
오후 2:00-4:30 오후 2:00-4:30 오후 2:00-4:30 오후 2:00-4:30 오후 2:00-4:30 오후 2:00-4:30 오후 2:00-4:30 오후 2:00-4:30
LA 4/19 (금) 4/26 (금) 5/03 (금) 5/10 (금) 5/17 (금) 5/31 (금) 6/07 (금) 6/14 (금)
오후 10:00-12:30 오후 10:00-12:30 오후 10:00-12:30 오후 10:00-12:30 오후 10:00-12:30 오후 10:00-12:30 오후 10:00-12:30 오후 10:00-12:30

총 8회 2시간 30분씩 매주 토요일 오후 2시00분

 



선생님 소개

현대의 영화 감독들은 상상하는 모든것을 Visual Effect로 만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튜디오들은 그 상상이 지금까지 만들어본적이 없던 것이라도 할지라도 그것을 구현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종종 새로운 시각적 즐거움과 놀라움을 소개하고는 합니다.  이제 감독은 모든 장면에 그러한 Visual Effec가 들어가기를 원하게 됩니다. 과거에는 스토리가 가지는 이야기의 임펙트를 주기위해서 존재했던 시각효과들이 이제는 모든 장면에 들어가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작업방식의 자동화를 생각하는 것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자동화라는것이 과거에는 아티스트의 영역이 아니었는데 이제는 샷하나에도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다루는데 있어서 스크립팅을 다룰수 있는 아티스트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티스트에게 있어서 스크립팅은 부담스럽습니다.

배워야 할 것 같기는 한데 한편으로는 이것이 개인이 작업하는데 꼭 필요한가에 대한 의문을 가지기도 합니다.왜냐하면 스크립팅을 이용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훌륭한 작품을 만들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아티스트로서 스크립팅을 할수 있는 능력은 아티스트의 자신의 예술적 상상력을 구현하는데 있어서 자유를 줍니다. 또 하나 중요한 이유는 경쟁이 치열한 산업구조속에서  차별화된 자신만의 가치를 높일수 있는 중요한 스킬셋이기 때문입니다.

좋은 강의는 많지만  아티스트가 실무에서 스크립팅을 활용해서 적용하는 강의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서양화를 전공했던 배경을 가지 이펙트 아티스트로서 스크립팅을 공부하며 어려웠던 기억들을 되살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이번 어드밴스드 강의는 FX아티스트로서 Python,VEX를 배우고 자신의 샷에 적용해볼수 있도록 합니다. 수업 이후에는 왜 스크립팅이 필요한가에 대한 의문을 지우고 스스로 찾아서 더 깊은 혼자서 찾아서 볼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수업 대상

  • 스크립팅을 이용해 조금 더 제한없이 작업을 하고 싶은 분들
  • 후디니를 사용하지만,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해보고싶은 분들

 

수업 목표

이번 어드밴스드 강의는 FX아티스트로서 Python,VEX를 배우고 자신의 샷에 적용해볼수 있도록 합니다. 수업 이후에는 왜 스크립팅이 필요한가에 대한 의문을 지우고 스스로 찾아서 더 깊은 혼자서 찾아서 볼수 있도록 돕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사용 프로그램

Houdini17, Paython

 

수업 커리큘럼

Week 1

VEX fast track Introduction . 빨리 빨리!!!

  • VEX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을 중심으로 속성… !

 

Week 2

Destruction의 부서지는 위치와 형태를 타이밍을 내마음대로 조절할수 있는 세팅하기

  • Activation :  vex, python

  • copy and instancing , orient  세팅하기

  • Matrix 이해와 VEX 세팅하기.

  • intrinsic Pack primitive control.

 

Week 3

움직이는 오브젝트의 모양에 따라 자동으로 Velocity와 방향을 계산해주는 툴만들기. VEX,Python

  • Digital Asset 만드는 방법
  • Ground Interaction 이론을 VEX로 적용하기

  • Motion 의 서브프레임 만들어주기

 

Week 4

프로시쥬얼 쉐이더 만들기: Procedural Shader using VEX

  • 공간, 크기의 문제, 해결 방법

  • 수학공식 프로그래밍 언어로 바꿔보기

  • VEX / point calculation vs pointcloud calculation vs nearpoints

  • 넓은 공간에 Ripple 이펙트 만들기

 

Week 5

Python fast track Introduction: 처음부터 필요한것 빨리 알고 싶다.

  • Python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을 중심으로 속성… !

 

Week 6

Houdini Python : hou 사용하여 컨트롤하기

  • 무의식적 작업과정을 의식적으로 빌드업하기

 

Week 7

스프레드시트 데이터 후디니로 불러와서 활용하기

 

Week 8

수백개의 데이터에 각각의 이름을 부여하고, 시뮬레이션,랜더링을 개별적으로 할수 있는 셋업하기

  • Machine Gun Muzzle Flash,

  • bullet instancing

  • for each blast.

  • Active Frames using Python

  • Render set up with Python.

수업 진행 현황

에센스
[발차기] Houdini_ 최길남 4기 에센스 1주차 01:36:00
[발차기] Houdini_ 최길남 4기 에센스 2주차 01:34:00
[발차기] Houdini_ 최길남 4기 에센스 3주차 01:36:00
어드밴스
[발차기] Houdini_ 최길남 어드밴스 1주차 03:02:00
[발차기] Houdini_ 최길남 어드밴스 2주차 02:48:00
[발차기] Houdini_ 최길남 어드밴스 3주차 02:53:00
[발차기]Houdini – 최길남 어드밴스 4기 4주차 03:07:00
[발차기] Houdini_ 최길남 4기 어드밴스 5주차 03:46:00
[발차기] Houdini_ 최길남 어드밴스 6주차 03:01:00
[발차기] Houdini_ 최길남 어드밴스 7주차 02:57:00
[발차기] Houdini_ 최길남 어드밴스 8주차 03: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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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chagi 2019.04.23 0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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