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스 수업 일정

1주차 2주차 3주차 4주차 5주차 6주차 7주차 8주차
한국 3/28 (화) 4/4 (화) 4/11 (화) 4/18 (화) 4/25 (화) 5/2 (화) 5/9 (화) 5/16 (화)
오후 22:00-00:30 오후 22:00-00:30 오후 22:00-00:30 오후 22:00-00:30 오후 22:00-00:30 오후 22:00-00:30 오후 22:00-00:30 오후 22:00-00:30
LA 3/28 (화) 4/4 (화) 4/11 (화) 4/18 (화) 4/25 (화) 5/2 (화) 5/9 (화) 5/16 (화)
오전 06:00-8:30 오전 06:00-8:30 오전 06:00-8:30 오전 06:00-8:30 오전 06:00-8:30 오전 06:00-8:30 오전 06:00-8:30 오전 06:00-8:30

​<총 8회 2시간 30분씩 한국 시간 기준 매주 화요일 밤 10시00분>

  강사 소개

캐릭터 / 하드서페이스 아티스트 장진호입니다.
블러스튜디오에서 9년간 영화 / 광고 / 게임 시네마틱 100여개의 프로젝트에서 컴파지터 / 하드서페이스 / 캐릭터 아티스트로 근무했으며, EA Respawn Entertainment에서 Principal Artist로써 게임쪽 메인 캐릭터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현재는 NetEase 북미 개발팀에서 넷이즈 산하의 북미지역 스튜디오들의 개발 지원을 하는 팀에서 Principal Artist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난 15년간 북미에서 메이져급 VFX와 Game 분야에서 시니어급 아티스트로써 중추적인 역할을 하면서 익히고 쌓아왔던 노하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수업 목표

지브러쉬의 많은 기능중에서 캐릭터 모델링에 필요한 부분만을 추려서 실제 프로덕션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실무자와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취준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강연 내용입니다.
외부 Date (Kitbash, Market Place에서 구매한 에셋, 인터넷 무료 소스)를 내 작업물에 적용시키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많이 다룰 예정입니다.
모델링의 순차적 단계 별 ( HighRes -> LowRes -> UV -> Normal Bake) 각 요소에서 가장 최적의 효과적인 방법들을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알리는 말씀: 이번 8주간의 어드밴스는 모델링과 노멀맵 적용(HighRes / LowRes / UV / Normal Bake)에 대한 부분만을 다루게 되며, Texture와 Material 작업은 7월 여름학기 어드밴스 수업에서 다루게 됩니다.)

 

수업 대상

– 빠른시일내에 올게닉 모델링의 제작방법을 익히고 싶으신 분
– 인체 아나토미를 쉽게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
– 북미 AAA 게임 개발 파이프라인을 알고 싶으신 분
– 지브러쉬의 핵심 기술만을 파악하고 싶으신 분
– 게임 / VFX 분야에서의 모델링 방식의 단계를 순차적으로 제대로 이해하고, 그 방식을 알고 싶으신 분

 

수업 툴

ZBrush 2022
Substance 3D Painter (Normal map 확인시 필요)
Maya 2022 or 3ds Max 2022 (둘중 어떤것도 상관없습니다)
Photoshop (버전 상관없음)
Xnormal (무료 다운로드)
Marvelous Designer (버전 상관 없음)

 

수업 커리큘럼

Week 1 

– 어드밴스 수업 오리엔테이션
– 컨셉 / 레퍼런스 수집 / 조합
– 예제 연구 / 학습
– 북미 AAA 캐릭터 모델링 제작 가이드라인 소개

Week 2

– 2D 컨셉을 3D로 옮기는 과정에서 지켜야 할 규칙과 이해
– 폴리곤 모델링을 위한 지브러쉬 기본 세팅 / 브러쉬 / 플러그인 설치 안내
– 인체의 구조에 대한 이해

Week 3 

– Blockout 제작
– Blockout 제작시 필요한 규칙과 제작 방식 설명.

Week 4 

– 외부 에셋의 적용방법
– 본격적인 디테일한 지브러쉬 작업 (얼굴 위주)
– 매력적인 얼굴을 만들기 위한 기본 개념
– 캐릭터 제작시 반드시 시켜야할 규칙과 원리 이해

Week 5

– 본격적인 디테일한 지브러쉬 작업 (얼굴 + 머리카락)
– 스타일라이즈 캐릭터에 맞는 적합한 브러쉬와 표현법과 노하우
– 외부 에셋들의 활용법

Week 6 

– 본격적인 디테일한 의상 작업 (주름 묘사에 대한 법칙과 이해)
– 악세사리 제작을 위한 지브러쉬 하드서페이스 작업
– 외부 에셋들의 활용법
– StarWars Jedi 게임 캐릭터 분석

Week 7

– 지브러쉬와 마야를 사용한 로우폴리곤 제작 (리토폴로지)
– 리토폴로지 제작시 지켜야 할 규칙과 개념 / 노하우
– StarWars Jedi 게임 캐릭터 분석

Week 8

– XNormal 사용법 / 왜 XNormal을 써야하는가.
– Normal map 베이크와 적용.
– 가장 효과적인 수정방법
– StarWars Jedi 게임 캐릭터 분석

수업 진행 현황

[에센스] Zbrush Modeling
[에센스] ZBrush Modeling 핵심 마스터하기 – 1주차 01:16:00
[에센스] ZBrush Modeling 핵심 마스터하기 – 2주차 01:08:00
[에센스] ZBrush Modeling 핵심 마스터하기 – 3주차 01:01:00
[에센스] ZBrush Modeling 핵심 마스터하기 – 4주차 01:06:00
[어드밴스] 올게닉 게임 모델링 Part 1
[어드밴스] 올게닉 게임 모델링 1주차 02:00:00
[어드밴스] 올게닉 게임 모델링 2주차 01:52:00
[어드밴스] 올게닉 게임 모델링 3주차 01:47:00
[어드밴스] 올게닉 게임 모델링 4주차 02:00:00
[어드밴스] 올게닉 게임 모델링 5주차 02:41:00
[어드밴스] 올게닉 게임 모델링 6주차 02:12:00
[어드밴스] 올게닉 게임 모델링 7주차 01:58:00
[어드밴스] 올게닉 게임 모델링 8주차 02: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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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min 2023.03.29 0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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