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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센스(실시간 무료 수업) 수업 일정

한국 10/17 (목) 10/24 (목) 10/31 (목)
오후 11:00-12:20 오후 11:00-12:20 오후 11:00-12:20
LA 10/17 (목) 10/17 (목) 10/31 (목)
오전 7:00-8:20 오전 7:00-8:20 오전 7:00-8:20

총 3회 1시간 20분 씩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00분 (한국시간 기준)



  강사 소개

발차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장진호입니다.
저는 현재 EA Respawn Entertainment에서 Starwars fallen order이라는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팀에서는 드로이드같은 하드서페이스 캐릭터들을 주로 작업을 하고, 관련 파트의 아웃소싱 관리를 함께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2016년까지는 영화/애니메이션/광고 및 시네마틱 등의 VFX업계에서 모델링/텍스쳐링/라이팅/컴파지팅 작업을 해왔었습니다.  게임을 비롯하여 VR이나 AR 분야에 사용이 되는 리얼타임 앤진이 급성장을 하면서 더커다란 도전을 하고자 게임업계로 옮겨왔습니다.
운이 좋게도 스타워즈라는 유명한 IP의 대형 AAA게임 개발에 참여하면서 VFX업계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여러 노하우를 습득할 수가 있었습니다.
저의 VFX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충분히 적용시키고 발휘 할 수 있을만큼 리얼타임 기술의 토대는 발전해오고 있음을 실감했습니다.
제가 필드에서 배운 경험과 노하우를 발차기를 통해서 한인 아티스트들에게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진호 드림

  경력사항

EA Respawn 하드서페이스 캐릭터 아티스트
Blur Studio 하드서페이스 캐릭터 아티스트
Webzen 캐릭터 아티스트

  에센스  소개/목표 

저는 많은 모델러 분들이 영화 VFX와 게임 리얼타임 분야로의 자유로운 이동과 활동 범위가 넒어져가기를 바랍니다.  이 분들에게 자신만의 경쟁력을 일깨워드릴수 있는 좋은 강의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에센스 대상

영화/게임업계의 경력자들과 모델러를 지망하는 학생들
하드서페이스 모델러뿐만 아니라 캐릭터,배경,에셋 모델링등 폴리곤 모델링의 스킬을 필요로하는 모든 분야의 아티스트.

사용 프로그램 

3D Max 2018

에센스 커리큘럼 

Week1

  • (나의 경험과 시행착오에서 얻은) Game업계의 진출을 고려하는 분들이 반드시 명심해야할 부분들에 대한 충고

  • VFX 와 Game분야에서의 모델링 테크닉의 차이점들과 호환성에 대한 고찰
  • Polygon 모델링의 일반적 공통 법칙

Week2

  • Realtime에서의 Normal의 중요성과 정의

  • 어드밴스 수업시 공부하게될 내용들에 대한 조사와 안내

Week3

  • 대형 AAA게임 제작시 모델러가 알아둬야할 기술들
  • 어드밴스 수업의 진행에 대한 안내

에센스 수업자료 링크 

수업 진행 현황

에센스
[발차기] Realtime Modeling- 장진호 에센스 1주차 01:41:00
[발차기] Realtime Modeling- 장진호 에센스 2주차 01:31:00
[발차기] Realtime Modeling- 장진호 에센스 3주차 01:3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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