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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사 소개

안녕하세요, 이번에 발차기에서 ‘언릴엔진에서 구현하는 리얼타임 애니메이션 렌더링 파이프라인’에 대해 강의를 맡게 된 이도준 입니다. 저는 2006년부터 미국내 있는 여러 게임회사에서 애니메이터로 일해왔구요,  현재 미국 덴버에 본사를 두고있는IllFonic이라는 게임회사에서 리드애니메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4-5년간 The Art Institute of Colorado에서 캐릭터/게임 애니메이션 수업을 강의했었고, 졸업을 앞둔 학생들 포트폴리오 정리를 도와주는 수업을 맡아서 가르쳤습니다.

이 수업은 키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익히는데 중점을 두기 보다는, 모션캡쳐를 기반으로 신속하게, 구현하고자하는 영상을 언릴엔진에서 어떻게 만들어가는지, 실무에서 많이 쓰여지는 테크닉을 중심으로 진행될 수업입니다.

이 수업을 통해서 애니메이션 분야에 대해 기존의 알고있는 지식을 뛰어넘어 새로운 가능성과 현재 바뀌고 있는 파이프라인에 대해 경험하게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에센스  소개/목표 

게임엔진을 이용한 효율적인 애니메이션 제작 파이프라인의 이해

에센스 대상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제작에 관심이 있으신 분.

사용 프로그램 

Unreal Engine 4

에센스 커리큘럼 

Week1

  • 강사소개

  • 기존 포스트프로덕션에 의존한 작업방식과 리얼타임 렌더링의 차이점의 이해

  • 게임엔진 활용법의 예제

  • Q&A

Week2

  •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vs 모션캡쳐

  • 키프레임과 모션캡쳐 기반으로 만들어진 리얼타임 렌더링의 예제 살펴보기

  • Q&A

Week3

  • 어떤 분야의 애니메이터가 되고 싶은지?

  • 미국 스튜디오에서 원하는 데모릴 구성 Tip

  • 어드밴스 수업의 소개

  • Q/A

에센스 수업자료 링크 

수업 진행 현황

에센스
[발차기] Realtime Animation – 이도준 에센스 1주차 01:20:00
[발차기] Realtime Animation – 이도준 에센스 2주차 01:23:00
[발차기] Realtime Animation – 이도준 에센스 3주차 01:2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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