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ONY Pictures에서 시니어 모델러로 일하고 있는 바비정이라고 합니다.
모델링 전반에 관한 사소한 질문부터 여러분이 짐작조차 하지 못했던 실무까지.
이 수업을 통해 명확한 해결점을 드리겠습니다.
해외 취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분명 계실겁니다.
그분들을 위해 제가 거쳐 온 메이저 회사들, 특히 여러분이 궁금해 하시는 ILM과 SONY 모델링 파이프라인의 차이점을 짚어 보면서 각 회사에 취업을 위해 지향해야 할 부분들을 함께 준비해 보도록 합시다.
10년 이상 해외 대학 및 학원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ILM 모델링 인턴 교육을 담당하면서 쌓은 경험이 여러분에게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참여했던 영화들(Warcraft, Kong:Skull island, Spiderman 등)에서 느낀 장단점들이나 에피소드들은 덤으로 따라 오겠죠?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정윤성 드림
어드밴스 중급반 커리큘럼
대상
현실감있는 mechanic을 만들고 싶으신분
자신의 포트폴리오의 질을 올리고 싶으신분
목적
실제 회사의 파이프라인을 반영한 학생별 Hard-surface 완성을 통해 명확한 실무 이해 및 습득
Hard-surface 모델링에 있어 실무에서 원하는 깨끗한 topology의 중요도 인지 및 숙지
커리큘럼
Week 1
- 수업 진행 방향 설명
- 레퍼런스 준비하기
- MAYA 팁 소개 및 basic object 만들기
- Q&A
Week 2
-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 Basic Object 만들기
- Topology의 중요성 설명
Week 3
-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 Mid-detail 만들기 비교(Maya와 Zbrush)
- Mid-detail 추가 및 유용한 Maya 팁 소개
Week 4
-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 Clean object 의 필요성 설명
- Mid-detail의 완성
Week 5
-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 완성된 basic object를 Zbrush로 옮기기
- Zbrush 툴의 간단한 소개 및 데모
- Fine-detail 추가
Week 6
-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 Fine-detail 추가 및 Zbrush 유용한 팁 설명
Week 7
-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 Fine-detail의 완성
- Displacement Map 추출
Week 8
-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 전반적인 작업 과정 복습 및 이해
- Q&A
이번 에센스에서 다루었던 내용
*어드밴스 신청시 지난 에센스도 다시보기로 볼 수 있습니다.
Week 1
- 자기소개 및 진행 방향 소개
- 개인 작업과 회사 작업의 차이점
- ILM과 SONY의 모델링 파이프라인 차이점
- Q&A
Week 2
- 모델러로서 할 일들 소개
- 작업 단계별 중요 요소들 소개
- Q&A
Week 3
- 전반적인 회사 파이프라인과 모델링 파이프라인에 대한 설명
- Hard-surface와 Organic 모델링의 차이
- 어드밴스 수업 방향 소개
- Q&A
혼자서는 알기 힘든 꿀팁들
배울 수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