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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밴스 수업 일정

 

10/27 (토) 11/3 (토) 11/10 (토) 11/17 (토) 11/24 (토) 12/1 (토) 12/8 (토) 12/15 (토)
오후 9:00-11:30 오후 9:00-11:30 오후 9:00-11:30 오후 9:00-11:30 오후 9:00-11:30 오후 9:00-11:30 오후 9:00-11:30 오후 9:00-11:30

총 8회 2시간 30분씩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한국시간 기준)


** 티저영상 준비중**

소개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저는 현재 토론토 Pixomondo에서 컴퍼지팅을 하고있는 김경민 이라고 합니다. 제가 최근에 참여한 작업물로는 “Fast 8”, “Star Trek: Discovery”, ““Benhur”, “Penny Dreadful” 등등이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어떤일이든 첫 시작점은 있고 그 시작점은 힘들고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 가르쳐주는 기술들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저 또한 그동안 회사에서 컴퍼지터로 일을 하게 되면서 겪은 문제들 또는 학교를 졸업하고 직장을 구하면서 생겨난 어려움들이 있었습니다. 그 문제들을 직장 동료들에게 또는 제 스스로 연구해서 문제를 해결하면서 알게된 노하우들을 여러분과 나누고자 합니다. 그래서 저와 비슷한 문제를 겪었을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드밴스 대상

  • 누크의 기초적인 기능부터 제대로 알고 싶으신 분
  • 컴퍼지터가 되고 싶으나 누크를 처음 접하시는 분

어드밴스 목적

  • 누크의 기본적인 기능들부터 취업에 필요한 능력을 배웁니다. 합성에 자주사용되고 필요한 노드들을 상세히 상세하게 알아봅니다.

사용 프로그램

  • NukeX
  • MochaPro

어드밴스 커리큘럼

Week 1

  • Roto  & 2D tracking 의 활용
  • Mocha 사용법
  • Roto 하는 요령
  • Q&A

Week 2

  • 여러가지 key 종류와 차이점
  • Despill
  • Q&A

Week 3

  • Color Correct 툴들의 차이점과 요령
  • Color를 다루는 방법
  • Merge, Shuffle, Copy 노드들 의 이해
  • 3D lighting elements 조합하는 방법과 기능 설명
  • Q&A

Week 4

  • LensDistortion을 통한 CameraTracking과 CameraProjection
  • Q&A

Week 5

  • Nuke Retime 하는 종류와 방법들
  • Elements 합성과 노하우
  • Q&A

Week 6

  • Paintout을 위한 여러 방법들과 솔루션
  • Q&A

Week 7

  • Digital glitchy effects 만들어보기
  • Nuke expression
  • Q&A

Week 8

  • 모니터Screen 교체와 합성하기
  • Q&A

 

에센스에서 다루었던 커리큘럼

Week 1

  • VFX workflow
  • 컴퍼지팅의 이해
  • Nuke는 무엇인가
  • Q&A

Week 2

  • VFX workflow
  • 컴퍼지팅의 이해
  • Nuke는 무엇인가
  • Q&A

Week 3

  • 컴퍼지터의 데모릴  방향
  • 어드밴스 수업 방향
  • Q&A

수업 진행 현황

에센스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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