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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밴스 수업 일정

1/12 (토) 1/19 (토) 1/26 (토) 2/2 (토) 2/9 (토) 2/16 (토) 2/23 (토) 3/2 (토)
오후 2:00-4:30 오후 2:00-4:30 오후 2:00-4:30 오후 2:00-4:30 오후 2:00-4:30 오후 2:00-4:30 오후 2:00-4:30 오후 2:00-4:30

총 8회 2시간 30분씩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한국시간 기준)



소개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저는 엘에이에 위치한 The Third Floor에서 일하고 있는 프리비즈 아티스트 장운하입니다. Animation 및 영상관련분야에서 일한지는 10년 정도 되었구요, 써드 플로어에서 프리비즈 아티스트로 일 한 지는 3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프리비즈 아티스트로 참여한 작품들로는 Thor: Ragnarok, Spider-Man: Homecoming, Guardians of the Galaxy vol.2등  마블의 영화들과 그 밖에 몇몇 액션 영화들과 Honda Commercial 등이 있습니다.
프리비즈는 비교적 새로운 분야이고 기술적으로는 VR과 더불어 여전히 발전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한국에서 역시 앞으로 성장잠재력이 충분히 있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The Third Floor에서실무를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으로 현재 관련분야에서 일하고 계신분들 뿐만아니라 다소 생소하신분들에게도 도움이 될수 있는 수업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 장운하 드림

경력 사항

  • “Ant-Man and the Wasp"(2018), The Third Floor/Previs Artist
  • “Skyscraper”(2018), The Third Floor/Previs Artist
  • “Thor: Ragnarok”(2017), The Third Floor/ Previs Artist
  • “Spider-Man: Homecoming”(2017), The Third Floor/Previs Artist
  • “Guardians of the Galaxy”(2017), The Third Floor/ Previs Artist
  • Honda Ridgeline Truck Commercial(2016), The Third Floor/ Previs Artist
  • “The Great Wall”(2016), The Third Floor/ Previs Artist
  • “Tiny Winter Circle”(2014), LA County/Modeler
  • “Myrna the Monster”(2014), MTV Networks/Animator
  • “Moonlight Goodbye”(2014), Short Animation/Director
  • Beck’s Beer Commercial, Animatic Media/3D Generalist
  • Music Video “Mosquito”(2013), Yeah Yeah Yeahs’/Compositor
  • “Butterfly Dream”(2011), Short Animation/Director
  • Diet Coke Commercial (2007), Coca Cola/Compositor

어드밴스 목표

마야를 이용해서 실제 프리비즈 샷을 만들어 보고 유용한 테크닉을 배워봅니다. 실제 카메라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고 3D 공간에서 효과적으로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연구/실습합니다. 본 수업은 데모릴 제작과정에 맞추어 매주 커리큘럼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강자들이 개별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데모릴이나 프로젝트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효과적인 데모릴/프로젝트를 완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입니다. 프리비즈 뿐만 아니라 포스트비즈 기술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어드밴스 사용프로그램

Maya/After Effects/PF Track

어드밴스 커리큘럼

Week 1:

  • 샷이나 시퀀스가 주어졌을때 어디부터 시작할까
  • 마야 셋업
  • 샷 브레이크다운
  • 카메라 블로킹 기술
  • 과제 설명
  • 프리비즈 예제연구
  • Critique & Feedback

Week 2:

  • 마야에서 Camera animation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 프리비즈 예제연구
  • Critique & Feedback  

Week 3:

  • 마야에서 샷을 만들때 유용한 기술 및 도구들
  • 프리비즈 샷 렌더링 방법
  • 프리비즈용 특수효과 만들기
  • 프리비즈 예제연구
  • Critique & Feedback

Week 4:

  • 프리비즈에 유용한 Color and Lighting 사용기술
  • 그림자 표현
  • 프리비즈 예제연구  
  • Critique & Feedback

Week 5:

  • 캐릭터 및 카메라 애니메이션
  • 프리비즈 예제연구  
  • Critique & Feedback

Week 6:

  • 프리비즈/레이아웃 요점 정리
  • 프리비즈 예제연구
  • Critique & Feedback

Week 7:

  • 포스트비즈에 대한 소개
  • Motion tracking, Chroma keying, Rotoscoping, Precomposing 그리고 Masking
  • 포스트비즈 예제연구    
  • Critique & Feedback

Week 8:

  • 포스트비즈에 유용한 팁
  • 데모릴 완성하기
  • 취업에 대한 팁      
  • 완성된 작품 Critique & Feedback

이번 에센스에서 다루었던 내용 

Week 1:

  • 수업 진행 방향 설명(Class Orientation)
  • 개념설명: 프리비즈, 포스트피즈, 테크비즈, 레이아웃, 애니메틱, Cinematography, DP
  • 필름 프러덕션 파이프라인과 프리비즈 및 포스트비즈
  • The Third Floor에 대한 간단한 소개

Week 2:

  • 자주 사용되는 영화 언어에 대한 설명
  • 실무에서 필요한 카메라와 렌즈에 대한 기본 지식에 대한 설명

Week 3:

  • 구도(Composition)에 대한 예제를 통한 연구
  • Cinematography에 유용한 Design Basics
  • Previs나 Layout에서 사용하는 기본적인 조명 기술
  • 샷을 만들때 해야할 것과 하지말아야 할것들
  • Continuity(연속성)
  • Previs나 Layout 아티스트가 되기위한 데모릴 준비 요령
  • Advanced 과정 소개

수업 진행 현황

에센스 준비중
어드밴스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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