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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센스 수업 일정

7/3 (화) 7/10 (화) 7/17 (화)
오후 10:00 -11:20 오후 10:00 -11:20 오후 10:00 -11:20

총 3회 1시간 20분씩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한국시간 기준)



소개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저는 엘에이에 위치한 The Third Floor에서 일하고 있는 프리비즈 아티스트 장운하입니다. Animation 및 영상관련분야에서 일한지는 10년 정도 되었구요, 써드 플로어에서 프리비즈 아티스트로 일 한 지는 3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프리비즈 아티스트로 참여한 작품들로는 Thor: Ragnarok, Spider-Man: Homecoming, Guardians of the Galaxy vol.2등  마블의 영화들과 그 밖에 몇몇 액션 영화들과 Honda Commercial 등이 있습니다.
프리비즈는 비교적 새로운 분야이고 기술적으로는 VR과 더불어 여전히 발전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한국에서 역시 앞으로 성장잠재력이 충분히 있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The Third Floor에서실무를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으로 현재 관련분야에서 일하고 계신분들 뿐만아니라 다소 생소하신분들에게도 도움이 될수 있는 수업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 장운하 드림

경력 사항

  • “Skyscraper”(2018), The Third Floor/Previs Artist
  • “Thor: Ragnarok”(2017), The Third Floor/ Previs Artist
  • “Spider-Man: Homecoming”(2017), The Third Floor/Previs Artist
  • “Guardians of the Galaxy”(2017), The Third Floor/ Previs Artist
  • Honda Ridgeline Truck Commercial(2016), The Third Floor/ Previs Artist
  • “The Great Wall”(2016), The Third Floor/ Previs Artist
  • “Tiny Winter Circle”(2014), LA County/Modeler
  • “Myrna the Monster”(2014), MTV Networks/Animator
  • “Moonlight Goodbye”(2014), Short Animation/Director
  • Beck’s Beer Commercial, Animatic Media/3D Generalist
  • Music Video “Mosquito”(2013), Yeah Yeah Yeahs’/Compositor
  • “Butterfly Dream”(2011), Short Animation/Director
  • Diet Coke Commercial (2007), Coca Cola/Compositor

에센스 대상

Layout 이나 Previs 라는 분야에 관심이 있는 영화인들
막연하게나마 혹은 구체적으로 Layout/Previs Artist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
현재 Layout이나 Previs 쪽으로 데모릴을 준비하시는 분들

에센스 목적

프리비즈와 레이아웃이 영화제작 파이프라인에서 어떤 역활을 하는지 알아보고 프리비즈, 레이아웃, 애니메틱 등의 개념 및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아봅니다. 프리비즈 아티스트나 레이아웃 아티스트로서 효과적인 샷이나 시퀀스를 만들기 위해 필수적인 기본적인 Film Language 및 카메라, 구도, 라이트등에 대해 성공적인 영화 예제들을 보며 공부합니다. 마지막으로 The Third Floor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Previs Artist가 되기위한 데모릴 제작방법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에센스 사용프로그램

Maya

에센스 커리큘럼

Week 1:

  • 수업 진행 방향 설명(Class Orientation)
  • 개념설명: 프리비즈, 포스트피즈, 테크비즈, 레이아웃, 애니메틱, Cinematography, DP
  • 필름 프러덕션 파이프라인과 프리비즈 및 포스트비즈
  • The Third Floor에 대한 간단한 소개

Week 2:

  • 자주 사용되는 영화 언어에 대한 설명
  • 실무에서 필요한 카메라와 렌즈에 대한 기본 지식에 대한 설명

Week 3:

  • 구도(Composition)에 대한 예제를 통한 연구
  • Cinematography에 유용한 Design Basics
  • Previs나 Layout에서 사용하는 기본적인 조명 기술
  • 샷을 만들때 해야할 것과 하지말아야 할것들
  • Previs나 Layout 아티스트가 되기위한 데모릴 준비 요령
  • Advanced 과정 소개

 

어드밴스 수업 일정

총 8회 2시간 30분씩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8/4 (토) 8/11 (토) 8/18 (토) 8/25 (토) 9/1 (토) 9/8 (토) 9/15 (토) 9/22 (토)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어드밴스 목적

마야를 이용해서 실제 프리비즈샷 크리에이션에 유용한 테크닉에 대해서 알아보고 3D 공간안에서 효과적인 카메라 애니메이션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수강자들이 개별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데모릴이나 프로젝트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효과적인 데모릴/프로젝트를 완성합니다. 프리비즈와 더불어 포스트비즈 기술에 대해 알아봅니다.

어드밴스 사용프로그램

Maya/After Effects/PF Track/Motion Builder

어드밴스 커리큘럼

Week 1:

  • 샷이나 시퀀스가 주어졌을때 어디부터 시작할까
  • 카메라 블로킹 기술
  • 마야에서 Camera sequencer를 샷 크리에이션에 사용하는 방법
  • Critique & Feedback

Week 2:

  • 마야에서 Camera animation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 Critique & Feedback

Week 3:

  • 마야에서 샷을 만들때 유용한 기술 및 도구들
  • Critique & Feedback

Week 4:

  • 유용한 모션캡쳐 데이타 사용기술
  • Critique & Feedback

Week 5:

  • 프리비즈에 유용한 Color and lighting 사용기술
  • Critique & Feedback

Week 6:

  • 영화에서 상황에 따라 유용한 Film techniques case study
  • 카메라 렌즈 Focal Length와 Film Back
  • Critique & Feedback

Week 7:

  • 포스트비즈에 대한 소개
  • Motion tracking, Chroma keying, Rotoscoping, Precomposing 그리고 Masking
  • Critique & Feedback

Week 8:

  • 포스트비즈에 요용한 팁
  • 데모릴 완성하기
  • 완성된 작품 Critique & Feedback

수업 진행 현황

에센스
[발차기 ] Previs_layout – 장운하 에센스 1주차 01:22:00
[발차기] Previs_layout – 장운하 에센스 2주차 01:22:00
[발차기] Previs_Layout 장운하 에센스 3주차 02:24:00
어드밴스 체험하기
[발차기] Previslayout – 장운하 어드밴스 1주차 03:15:00

단톡방입장 & 수업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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