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소개

아티스트와 프로그래머 이주영입니다. Substance Designer를 주로 사용하며, 관련 활동으로 비엘북스 무크지 집필 참가, NDC 발표, 실무자 교육 등을 하고 있습니다

수업 대상

중급/고급

사용 프로그램

Substance Painter / Substance Designer

수업 커리큘럼

Substance Designer(이하 섭디)는 Game배경과 Asset제작에 필수적인 Software로 자리매김을 했습니다.
이번 수업을 통해서 Custom Node와 Baked Map을 사용하여 Asset을 제작하고, 나아가 programming을 활용하는 Asset, 기존 Node를 분석, 확장하는 방법까지 배우게 됩니다.
더불어 Artist가 섭디를 다루면서 알아야 할 Vecotr의 계산법과 기본적 Programming의 개념도 함께 익히게 됩니다.
Programs을 이해하는 Artist가 경쟁력을 가지는 시대를 사는 Game 개발을 위한 모델러에게 꼭 필요한 강의입니다.

수업 진행 현황

수업 다시보기
[발차기] 1대3과외_ SubD procedural 1주차 02:21:00
[발차기] 1대3과외_ SubD procedural 2주차 01:47:00
[발차기] 1대3과외_ SubD procedural 3주차 02:05:00
[발차기] 1대3과외_ SubD procedural 4주차 01:45:00
[발차기] 1대3과외_ SubD procedural 5주차 01:38:00
[발차기] 1대3과외_ SubD procedural 6 주차 01:59:00
[발차기] 1대3과외_ SubD procedural 7주차 01:36:00
[발차기] 1대3과외_ SubD procedural 8주차 01:29:00

단톡방입장 & 수업입장

어드밴스 보러가기

어드밴스 신청하기

게시판

수업 리뷰

5

5
2 ratings
  • 5 stars2
  • 4 stars0
  • 3 stars0
  • 2 stars0
  • 1 stars0
  1. 스턴스 디자이너 프로그래밍 노드, 그리고 함수 관련해서 배울 수 있는 곳은 이곳이 유일무이한 것 같습니다.

    5

    이번 수업을 통해서 프로그래밍, 수학과 많이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래밍이라고는 책 한 권 읽어보는 정도에, 수학은 돈 계산만 할 줄 알면 된다고 생각하고 살아오다 보니 ㅜㅜ.

    그래픽 수학에 대한 기초도 부족하여 수업 중간중간 이해되지 못했던 부분들이 많았는데요.

    수업을  언제든 다시 보면서 따라 해보며 해소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선생님께서 같이 열어주셨던 수학 강좌도 다시 보기와 함께 보며 함수식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과제로 메테리얼 을 분석해 보고 따라 만들면서 전체적인 메테리얼 작업방식을 좀 더 다질 수 있었고요.

    불 필요하게 잘못 사용하고 있던 노드들을 바로 잡아 주신 것과,

    섭디를 공부하게 되면 노드들이 정말 많은 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노드들을 콕콕 집어주시고, 중간중간 꿀팁도 좋았습니다~!

    기초지식이 부족하여 프로쥬얼 한 노드를 창작으로 만들거나, 프로그래밍 노드를 이용해서 패턴을 자유자재로 배치할 수준까지 가려면 아직도 많이 공부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테얼을 분석할때  프로그래밍 노드가 갑자기 튀어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분석해 볼 수 있는 정도에 목표를 잡았었구요

    어느 정도 달성한 거 같아서 뿌듯하였습니다~!

  2. 섭디 맛집👍

    5

    섭디를 ‘타일맵 만들기 좋은 툴’로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엄청 다양한 것을 할 수 있는 아이입니다.

    다만 프로그래밍 부분은 많이 힘들더군요. 하지만 제게 있어서 좋은 시도였다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래밍을 제외하더라도 내주시는 과제를 통해 섭디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는지, 노드들의 특징은 무엇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예시로 타일맵 사진 한장이 있다면 예전에는 어디서부터 만들어 나가야 할지 전혀 감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여전히 많이 부족하지만 어디서 시작해야하는지 어떤식으로 노드를 써야 하는지 러프하게나마 그려지더라구요.

    수업 전에 사전 강의를 듣고 들어가야하고 수업 이후엔 과제가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일주일이 금방 갑니다.

    특히 실무를 뛰고 있으면 시간이 부족합니다.  후반엔 회사 일이랑 겹쳐 좋은 수업을 다 못 받아들여 아쉬웠습니다. 

    잠시 일을 쉬고계시는 분,  섭디를 통해 취업을 하시려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

© 2018 Balchag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