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Bungie의 캐릭터모델러 이로사입니다.
저는 지난 몇년간 마이크로소프트 Xbox 와 Bungie등에서 캐릭터 아티스트로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이번기회를 통해 발차기에서 여러분을 만나게 되어서 너무나 반갑습니다.이번 에센스와 어드밴스에서는 Sci-fi 캐릭터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커리큘럼을 준비하였습니다 . 캐릭터를 만들기 위한 블락 모델링부터, 스컵팅디테일, 그리고 로우폴리 제작을 위한 하이폴리클린업등 , 게임 캐릭터 제작을 위한 과정을 다루어볼 예정입니다 .
그럼 에센스에가 만나뵙길 기다릴게요~
감사합니다.
어드밴스 대상
Beginner level
어드밴스 목적
sci-fi style character bust creation
사용툴
Zbrush, 3Ds max, Substance painter, Photoshop, Marmoset Toolbag 3
어드밴스 커리큘럼
Week 1
- 블락 모델 피드백 중간 점검
- 블락 모델 완성
- 본격적인 하드섭 스컵팅 시작 – 지브러쉬로 하드섭 스컵팅 하기
- 서페스 디테일, 엣징, 클린업 등등
Week 2
- High poly 스컵팅 완료 및 피드백
Week 3
- Low poly 제작을 위한 하이폴리 클린업
- 3Ds Max 를 사용한 Low poly 모델링 Retopo 시작
- 3Ds Max UV Unwrap
Week 4
- Low poly 모델링 완료
- 섭스텐스 페인터 베이킹
Week 5
- 중간 점검 및 피드백
- 3Ds Max 를 사용한 헤어 모델링 및 텍스쳐 제작
Week 6
- 섭스텐스 페인터로 얼굴 텍스쳐 제작
Week 7
- 바디 슈트/무기 마테리얼 별 섭스텐스 텍스쳐링
Week 8
- 마모셋 렌더링 및 파이널 이미지 제작
베스트오브베스트
처음 3d툴들을 이용해서 캐릭터를 만든다는게 어려움이 많았지만 선생님의 열정적인 피드백을 통해서 8주간 여러모로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다음 2기 수업하신다면 그때 또 듣고 싶어요 쌤~! 감사합니당~~~~~
선생님 감사합니다!
수업 준비를 철저히 했다는게 느껴질 정도로 좋은 수업 이었습니다… 혹시나 또 수업 하신다고 하시면 그때 꼭 듣고 싶습니다!! 정말 너무 잘 배워갑니다!! 최고!!!
정말 유익했던 수업!
모델링부터 마지막 렌더링까지 많은것을 배웠었던 수업이었습니다!
sci-fi 캐릭터 모델링은 처음 접해봐서 어려운점이 많았지만, 선생님께서 잘가르쳐 주셔서 잘 따라갈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