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스 수업 일정
수업 목표/과정
- 강의의 목적은, 8주 안에 캐릭터를 완성하는 것으로, 캐릭터 제작에 관한 전반적인 분야를 다루도록한다.
- 매주 한주동안 학생들이 작업한 부분에대한 크리틱 시간을 주로 갖는다.
- 매주 기본적인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작업 진행을 돕는다.
- 기본적으로 강의는 학생들 작업에 크리틱을 주는것이 주가된다. 만약 작업진행이 더디거나 없다면, 그시간을 강의로 대체한다.
- 강의 계획은 수업을 듣는 학생들에의해 탄력적으로 변경 될 수 있다.
사용 프로그램
Maya/ Zbrush/ Substance Painter / Unreal Engine4
수업 커리큘럼
Week 1
강의자소개, 강의 설명, 목표 설정(concept design 등)
- 강의자 소개
- 총8주동안 진행될 수업방향 소개
- 작업을 시작하기전 reference image 모으는 방법소개
Week 2
Concept design 및 기본 base mesh model in Maya_01
- Basemesh 작업에관한 기본적인 방법소개
- maya를 사용한 retopology
- Zbrush 를 사용한 basemesh workflow
- Concept design and reference image 체크
Week 3
Base mesh model in Maya and MD
- 작업한 base mesh 체크 및 응용
- Marvelous designer를 사용하여 모델후 maya로 retopo하는 방법설명
Week 4
zbrush sculpting_01
- Zbrush의 간단한 인터페이스설명
- Customized menu 중요성에대한 설명
- Zbrush sculpting 방법소개
Week 5
zbrush sculpting_02
- Zbrush sculpting 02 (alpha brush 소개)
- 인체 부위별, 재질감에따른 sculpting 방법
Week 6
UV layout, greyshade model (base mesh & sculpt 마무리 후 render)
- UV layout 과 UDIM에대한 소개
- Greyshade render (텍스쳐가 없는 스컬팅까지의 완성단계) 소개
- Texture 작업 들어가기전 준비단계 소개
Week 7
Texture & Shading_01
- Substance painter를 사용한 텍스쳐작업 소개
- 재질감에대한 이해_01
- 간단한 메뉴 소개와 예시를 통한 프로세스 진행
Week 8
Texture & Shading_02
- 텍스쳐 작업진행과 아놀드용 맵 추출방법소개
- 재질감에대한 이해_02
- 마야 아놀드를 사용한 재질감 표현
수업 진행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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