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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밴스 수업 일정

한국 12/19 (목) 12/26 (목) 1/02 (목) 1/09 (목) 1/16 (목) 1/23 (목) 1/30 (목) 2/06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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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 12/19 (목) 12/26 (목) 1/02 (목) 1/09 (목) 1/16 (목) 1/23 (목) 1/30 (목) 2/06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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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8회 2시간 30분씩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00분


선생님 소개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이영호입니다.저는 넥슨 및 기타 게임회사에서 게임을 제작한 엔지니어입니다.  최근까지는 유니티에서 테크 에반젤리스트로 근무하면서 기업 기술지원과교육 지원 등의 일을 했습니다.   현재는 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겸임교수로 활동을 하고 있고, 동시에  국내 대기업들 엔지니어들을 트레이닝 시키고 있습니다.

수업 대상

  • 초, 중급

수업 목표

  • 게임 제작을 위해 구조를 어떻게 설계해야 하는지를 익히며, 유니티의 애니메이션, 물리, 길찾기, 레벨디자인, 라이팅 등 핵심 기능을 익히고 이를 이용하여 FPS 게임을 제작하여 봅니다.

사용 프로그램

Visual Studio 2017 이상, Unity 2018 이상

수업 커리큘럼

Week 1

  • 플레이어 캐릭터제작
    • 마우스 입력에 따른 카메라의 시선 처리 구현
    • Character Controller를 이용한 이동처리
    • 핵심 게임수학과 물리

Week2

  • 총알 제작
    • 총알 쏘기 및 총알 이펙트 처리
    • 실시간 오브젝트 생성의 장점과 단점
    • Object Pool 의 이해와 활용

Week 3

  • AI 제작 1
    • FSM 설계
    • Vector를 이용한 AI 작성
    • 상태별 로직 구현

Week4

  • AI 제작 2
    • Unity Animation System 구조 이해
    • Mecanim 의 Generic, Humanoid 구분하기
    • AI FSM 에 Animation 연동하기

Week5

  • AI 제작 3
    • 길찾기 시스템 Navigation 활용하기
    • Object Pool 구현 과 Spawn system 만들기
    • 벨런싱을 위한 Wave 시스템

Week 6

  • AI 제작 4
    • 코루틴의 구조 이해
    • 상태머신의 코루틴 전환
    • CPU 를 적극 활용하는 코루틴

Week 7

  • 그래픽 꾸미기
    • Unity UGUI 를 이용한 Crosshair, 점수 및 체력 UI 작업
    • Lightmap, Light Probe, 조명 익히기

Week8 

  • 데이터 저장
    • get, set property 의 이해와 활용
    • 데이터 저장을 위한 싱글톤 패턴 이해 및 활용
    • ScoreManager, PlayerHealth 싱글톤 객체 제작
    • 최적화와 디버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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