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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반갑습니다.

현재 영국에 있는 Ubisoft Reflections 에서 Expert Animation Programmer로 일하고 있는 신효종이라고 합니다.

저는 온라인 캐주얼 게임을 개발하다, 제 자신에게 부족함을 많이 느끼고 일본 도쿄대 대학원에서 컴퓨터인터랙션/유저인터페이스를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도쿄대 벤쳐회사에서 물/연기 등의 유체시뮬레이션을 다루는 물리엔진을 개발하게 되었고, 반다이남코 에서는 일반적인 물리엔진에서 다루는 강체시뮬레이션엔진과 로보틱스등의 연구개발을 경험했습니다. 그렇게 연구개발을 하던 중 물리 혹은 시뮬레이션이라는 것도 게임에서는 애니메이션의 한 부분이라는 것을 뒤늦게 깨닫고, 애니메이션이라는 더 큰 범주에서 제가 해 왔던 다양한 경험들을 어떻게 연결시켜 나갈 것인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저는 깨달음을 얻기 위한 긴 여행중에 있습니다만, 여러분과 함께 제가 경험했던 것, 제가 생각하는 것을 나눠보고 얘기해 보았으면 합니다.

– 신효종 드림

 

대상

다양한 애니메이션 방법론에 관심있는 분

목적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사용프로그램

Maya Xgen and nHair

에센스 커리큘럼

Week 1

  • 강사소개,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머의 역할
  • 컴퓨터 인터랙션 / 유저인터페이스

Week 2

  • 스켈레탈 애니메이션 기본개념
  • 게임물리엔진 기본개념

Week 3

  •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밍의 현재 그리고 미래
  • 어드밴스 내용 소개

수업 진행 현황

에센스
[발차기] 언리얼 애니메이션 – 신효종 에센스 1주차 Details 01:40:00
[발차기] 언리얼 애니메이션 – 신효종 에센스 2주차 Details 01:34:00
[발차기] 언리얼 애니메이션 – 신효종 에센스 3주차 Details 01: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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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 리뷰

4.8

4.8
5 ratings
  • 5 stars4
  • 4 stars1
  • 3 stars0
  • 2 stars0
  • 1 stars0
  1. 문외한도 정말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5

    문외한도 정말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언리얼 엔진에서의 애니메이팅 기능에 대해 알고 싶었는데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2. 견문을 넓혔습니다. 정말 좋은 강의입니다.

    5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3. 3주차 영상이 1시간 20분부터 멈춥니다.

    5

    3주차 영상이 1시간 20분부터 멈춥니다.
    재 업로드 혹은 어떤 이유로 그렇게 되었는지 명시되야 될 것 같습니다.

  4. ㅠㅠ영상이 멈췄어요

    4

    3주차 1시간 20분부터 멈췄습니다~

  5. 이렇게 유익한 강의를 이제야 봤네요

    5

    에센스 너무 유익하고 재밌게 잘봐서 어드밴스가 보고싶었는데 없어서 아쉽네요 ㅠ

161명의 학생이 수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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