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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게시판

substance painter에서 뽑은 텍스쳐들을 3ds max에서 머티리얼에 적용시키는 방법

질문
작성자
김정은
작성일
2019-06-14 21:47
조회
53
안녕하세요,  맥스를 배우는 학생입니다.

 

substance painter에서 AO, Diffuse, Height, Metallic, Normal, Roughness 맵을 뽑았습니다.

그런데 맥스의 머티리얼 에디터에서 맵을 적용시키려고 보니까

(첨부파일 참조해주세요..)

Ambient Color, Diffuse Color, Specular Color, Specular Level, Glossiness, Self-Illumination, Opacity, Filter Color, Bump, Reflection, Refraction, Displacement 맵을 적용할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AO, Diffuse, Normal 맵은 적용 완료하였습니다.

하지만 Height, Metallic, Roughness 맵은 어디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구글, 유튜브 많이 찾아봤는데 제가 원하는 답은 못 찾았어요...

 

임시방편으로 언리얼엔진에 넣어서 확인해봤는데 맵핑 아주 잘 됩니다... 문제는 맥스 파일로 제출해야 해서 꼭 맥스에 맵을 적용해야 합니다.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ㅠ.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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