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렌더링] 디지털 라이팅 & 렌더링

참고도서
작성자
Soha
작성일
2018-03-18 19:11
조회
6322
라이팅 렌더링 관련 필수도서죠!

한글 번역서가 나온 건 축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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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Chapter 01 라이팅 디자인의 기초
동기
속임수
라이팅 디자인의 시각적 목표
라이팅 도전 과제
작업 공간
창의성


Chapter 02 라이팅의 기초와 올바른 연습
출발점
라이트의 종류
컨트롤러와 옵션들
프로덕션 실무 라이팅
Exercises

Chapter 03 그림자와 오클루전

그림자의 시각적 기능
어떤 빛이 그림자를 필요로 하는가?
그림자의 색
그림자 크기와 퍼스펙티브
그림자 알고리즘
하드 섀도와 소프트 섀도  
오클루전
페이크 섀도
결론
Exercises

Chapter 04 환경과 건축물의 라이팅
 

데이라이트(주광) 
야간 장면
프랙티컬 라이트 
창문을 통한 라이팅
인다이렉트 라이트 흉내 내기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앰비언트 오클루전
Exercises

Chapter 05 크리처와 캐릭터의 라이팅 그리고 애니메이션 

빛으로 모델링하기
쓰리 포인트 라이팅
라이트별 기능
캐릭터 애니메이션 라이팅의 여러 쟁점들
Exercises

Chapter 06 카메라와 노출
f-stop과 피사계 심도 이해하기

프레임 레이트
실제 같은 모션 블러
필름 스피드
사진의 노출
렌즈의 불완전함과 매칭하기
Exercises

Chapter 07 구도와 연출

샷의 종류 
카메라 앵글
구도 향상
영화와 비디오에서 프레이밍하기
Exercises

Chapter 08 색의 예술과 과학

색상 혼합 
컬러 스킴
컬러 밸런스
RGB 컬러의 이해
디지털 컬러
Exercises

Chapter 09 셰이더와 렌더링 알고리즘
 

서피스 셰이딩
안티에일리어싱
레이트레이싱
레이즈 알고리즘 
Z-버퍼 렌더링
스캔라인 렌더링 
GPU 가속과 하드웨어 렌더링
Exercises

Chapter 10 텍스처의 디자인과 지정
 

텍스처 매핑의 종류
사진을 이용한 텍스처
스타일화된 텍스처
텍스처 맵의 해상도
텍스처 맵을 정렬하는 방법
프로시저 텍스처
룩의 개선 
Exercises

Chapter 11 렌더링 패스와 컴포지팅
 

레이어별 렌더링
알파 채널 사안들
패스별 렌더링
합성 단계에서의 라이팅
라이브 액션 실사 배경과 일치시키기 
Exercises

Chapter 12 프로덕션 파이프라인과 전문가가 갖춰야 할 것들 

프로덕션 파이프라인
작업 승인 받기
라이팅 분야에서 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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